미니스톱

item item item item item

편의점과 패스트푸드점이 합쳐진 국내 유일의 콤보스토어(combo store) '미니스톱'입니다.

유통판매업, 편의점/할인점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8,72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6,100 만원
  • 가맹점
  • 2501 개
브랜드개요
  • <미니스톱>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편의점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운영하게 됩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구비 되어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미니스톱>를 이용하게 되나요?
  • 남녀노소 누구나 주 고객이 됩니다.
  • <미니스톱>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패스트푸드와 편의점이 결합된 형태의 매장으로써, 고객에게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가맹점주에게는 높은 수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상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점포 하나하나 큰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미니스톱>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개시일은 1991년 7월 1일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도에 가맹점 2447개, 직영점 54개가 있습니다.
  • <미니스톱>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도 평균 매출액은 613,040,000원입니다.
  • <미니스톱>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2017년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242건, 계약해지 253건, 명의변경 704건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 미니스톱은 50위, 표준점수 755점입니다.
  • <미니스톱>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여느 편의점 혹은 기업형 슈퍼마켓과 같이, 미니스톱 또한 좋은 입지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임차료와 권리금 등 높은 점포비용을 감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곧 비용의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수익성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맹점 창업시 직영점 및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시어 인테리어 부분과 가맹점비 확인, 영업실태를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가맹상담이나 창업설명회를 통하여 상담이 진행된 후 정보공개서를 이메일로 열람합니다. 그리고 개발 담당과 입지선정을 통해 점포가 선정됩니다. 적합한 점포가 선정이 되면 점포임차 및 가맹계약을 진행합니다. 계약 이후에 점포 시설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가맹교육을 2주간 교육받고 오픈 일정에 맞추어 인허가업무(사업자등록증, 담배소매인, 휴게음식업등 신청)를 완료하고 점포오픈을 하게 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계약 체결 이후 점포 공사가 2주간 진행되는 동안 가맹점 교육팀에서 가맹점 개설 후 점포에서 관리하는 POS사용방법, 상품발주, 아르바이트 사원관리, 점포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경영주 트레이닝을 2주간 받고 점포오픈 후에는 파견점장이 파견되어 경영주님의 점포 현장에서 1주일동안 다시 한 번 교육하여 정상적인 점포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미니스톱은 소프트크림, 치킨, 원두커피 등을 비롯한 20여종의 패스트푸드 상품을 직접 점포에서 간편하게 조리가공하여 판매합니다. 타사와 차별화되는 미니스톱의 패스트푸드 상품은 가맹점의 매출액을 상승시키는 인기 상품입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현재 주택가, 상가, 유흥가, 오피스가, 대학가, 역세권 등 다양한 곳에 가맹점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상권을 예정점에 반경의 거리 기준으로 1차상권(100M내)과 2차상권(100~200M내)으로 나누고 있는데 인구밀집도가 1차상권에 높은 분포를 보이는 상권이 적합한 상권으로 보고 있고 주변에 경쟁/경합점이 많지 않은 곳을 적합한 입지로 선정하여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02-2103-9688~90으로 전화 주셔서 참석 예약을 하시는 방법과 두번째로 미니스톱 홈페이지(https://www.ministop.co.kr/)에 방문하셔서 창업설명회 참석 접수를 해주시면 창업설명회 참석이 가능합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미니스톱 홈페이지(https://www.ministop.co.kr/)에 방문하셔서 창업문의 코너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문자로 창업상담창”에 상담신청해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지역 담당자와 가맹상담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가맹점 창업을 위해 가맹점 교육팀에서 경영주 트레이닝을 2주간 받게 됩니다. 교육은 가맹점 개설 후 점포에서 관리하는 POS사용방법, 상품발주, 반품업무, 폐기업무, 패스트푸드 가공방법, 아르바이트 사원관리, 점포관리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점포를 이미 보유 또는 임차하고 계신 경우에는 담당자가 현장에서 상권조사(인구유동파악, 내점객수파악, 경쟁/경합점 분포)를 통하여 점포개설 가능여부를 알려 드립니다. 점포가 없으신 경우에는 가맹본부의 지역 담당자가 점포를 소개 해 드리고, 예비경영주님께서 점포를 결정하시게 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가맹점 개설 시에 가맹계약 전에 예정점포에 대하여 개발담당이 경영주님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계약의사결정을 하시게 되면 점포시설공사는 미니스톱 편의점에 표준시설기준에 맞추어 시설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오픈 전 가맹점 교육을 통해 접객 및 점포관리에 전반적인 업무노하우를 습득하게 되고 점포 오픈 후 7일동안은 파견 점장의 지원을 통해 쉽게 점포에 현장경험을 하시게 됩니다. 이후에는 SA(store adviser)가 1주에 1회 이상 방문을 통하여 계속적인 점포관리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당사에서 직영운영 또는 위탁운영하고 있는 5개의 상온센터와 6개의 저온센터를 통해 가맹점에 상품공급 및 물류지원을 직접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담당 SA(Store Adviser)가 1주일에 1회 이상 점포를 방문하여 경영주와 직접 상담을 통해 경영지도 및 애로사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점포를 운영하는 중에도 1년에 1회 이상 전사 상품매장 공부회 또는 가맹점 공부회를 통해 점포 운영 관련 추가 교육이 이루어지고, 재계약시 보수 교육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애경사 시 본사 지원금 및 화환, 파견 점장의 지원 등의 지원이 있고, 그 밖에 우수 점포 포상, 우수 경영주 자녀 장학금 지급, 우수경영주해외연수 등 다양한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미니스톱은 편의점과 패스트푸드점이 합쳐진 국내 유일의 콤보스토어(combo store)로 타 편의점이 취급하지 못하는 치킨, 소프트크림 등 다양한 패스트푸드 상품을 판매하며 타 편의점과 차별화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미니스톱은 편의점과 패스트푸드점이 합쳐진 국내 유일의 콤보스토어(combo store)로 타 편의점이 취급하지 못하는 치킨, 소프트크림 등 다양한 패스트푸드 상품을 판매하며 타 편의점과 차별화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미니스톱은 1990년에 미니스톱 목동 1호점을 개설하면서부터 우리나라에서 편의점 프랜차이즈를 시작하였고, 현재까지 25년 이상 운영 중에 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전체 가맹점은 2017년 기준으로 전국 2,447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직영점이 54개, 가맹점이 2,501개 입니다.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서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현재 당사의 사장을 맡고 계신 심관섭 대표님은 당사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점장부터 영업기획실장까지 다양한 직무를 두루 거친 후 대표이사에 오르신 분입니다. 따라서 편의점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추신 분으로 경영주분들께서 믿고 따를 수 있는 CEO분입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최근 1인가구 증가와 더불어서 편의점의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매출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타 편의점에서 취급할 수 없는 즉석 패스트푸드와 다양한 먹거리들을 갖춘 미니스톱이야 말로 1인가구 시대에 고객들에게 가장 큰 지지를 받을 수 있는 편의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