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랑

item item item item item

한식의 모든 메뉴를 메뉴얼 및 레시피화 하여 누구나 쉽게 한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외식업, 한식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4,3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1,600 만원
  • 가맹점
  • 42 개
브랜드개요
  • <국사랑>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한식 포장 전문점으로 국물메뉴, 볶음메뉴, 일품메뉴 등 38가지와 반찬 60여가지, 총 100가지 이상의 상품구성으로 일반 반찬 매장과 확실하고 차별화된 전문 한식 전문점을 운영합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메뉴 구성으로는 국, 탕,찌개, 전골류 – 전통육개장, 한방 갈비탕, 한방 삼계탕 등과 같은 국, 탕,찌개, 전골류과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오징어제육볶음 등의 볶음, 찜류와 60여가지의 반찬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국사랑>를 이용하게 되나요?
  • 국사랑 매장 방문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해 보면 맞벌이 부부 50%, 1인 가구 30%, 노년층 20%로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 <국사랑>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한식의 단점인 레시피의 어려움을 누구나 만들 수 있도록 레시피 시스템을 구축하여 누구나 쉽게 한식을 만들 수 있게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시스템은 매장에서 칼과 도마를 거의 사용하지 않게 모든재료를 전처리 해서 공급하여 개량해서 모든 메뉴를 만들 수 있도록 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
  • <국사랑>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17년도 정보공개서를 기준으로 2013년 4월 1일에 가맹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17년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17년에 가맹점 41개가 운영되었습니다.
  • <국사랑>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2017년 41개 가맹점수의 평균매출액은 146,605,000원입니다.
  • <국사랑>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2건, 계약해지 26건, 명의변경 4건이 발생하였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국사랑은 현재 2018년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국사랑>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외식업은 직접 방문해서 시식해보고 가맹점에 방문해 점주들과 얘기를 나눠 보는 것도 좋습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가맹 문의 및 상담 후 상권 데이터 분석 및 상권조사, 점포개발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가맹점과 매장 계약을 한 뒤 매장 실측 및 도면 작성, 인테리어 공사, 매장 교육, 매장 영업 준비, 매장 개점 준비의 과정을 거쳐 매장을 오픈하게 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창업상담 후 상권 데이터 분석과 상권 방문 및 상권 분석을 통해 상가개발를 하고 본사와 계약하게 됩니다. 계약 후에는 허가 (사업자) 진행, 인테리어 공사 및 주방, 간판 공사, 가스공사를 하고 오픈 2일전 교육 후 오픈하게 됩니다. 오픈 후에는 판매 P-MIX 분석과 본사 체험단 홍보 지원뿐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정화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한식은 남녀노소 누구나 기본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유행을 타지 않는 업종이며 부담없는 가격에 다양한 한식이 구비되어 있어 한 곳에서 원스톱 쇼핑를 할 수 있는 가정 간편식의 선도를 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보증금 및 권리금이 비싼 먹자상권이 아닌 아파트, 주택 지역 3000세대 이상 확보된 10평 정도 상가가 필요합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국사랑은 한 달에 3개 이상 매장 오픈을 하지 않습니다. 이 이유는 매장 개설 하나하나에 집중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따라서 창업설명회는 없으며, 궁금한 사항은 직접 연락을 주시거나 직접 만나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국사랑 대표에게 직접 통화 해 주세요. 창업에 대한 궁금한 모든 사항과 알고 있는 모든 것을 공유해 드립니다. 조현찬 대표 010-2301-9453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국사랑은 총 교육 기간은 6일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본사내 교육은 없으며, 매장 공사가 끝나고 담당 SV와 같이 6일간 오픈부터 마감까지 계속 교육 해 드리며 반복교육으로 확실한 숙지가 되도록 교육을 진행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상가 개발을 요청 하시면 먼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이동경로 및 인구구성, 성별을 정리하고 해당지역 상권을 직접 방문하여 분석하고 상가개발을 진행합니다. 상가 개발 후 2가지 상가를 점주님께 브리핑을 한 후 상가를 결정하게 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국사랑은 인테리어 공사부터 전면에 현수막을 걸어 놓으면 특히 주부고객의 입소문이 빠르게 전달되며 오픈행사를 하지 않아도 관심도 높습니다. 또한 오픈이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등 체험단을 매장에 방문하게 하여서 지연습럽게 홍보를 할 수 있게 본사가 지원하며 체험단 비용은 모두 본사가 부담합니다. 차후 매장 주변 홍보에 대한 직영매장 및 타 매장 홍보진행 및 반응에 대해 공유하여 매장홍보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상품은 공급은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첫번째는 본사 직접 물류, 두번째는 삼자 물류입니다. 본사 물류는 모바일 전용 발주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발주 하시면 익일 도착 하게 됩니다(필수품목). 삼자물류는 일부 냉동 필수품목과 일반 공산품, 채소류를 공급하게 됩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슈퍼바이징은 서울 경기지역은 월 1회이상 방문, 그 외 지역은 2개월에 1회이상 방문하고 있습니다. 애로사항 처리 방법은 전화통화, 본사 메일,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시즌별 신메뉴 개발 교육, LSM 마케팅 교육 및 직영매장 효과 공유, 매장운영관련 교육 (위생, 기기 관리, 판매 냉장고 진열 방법 등), 배달 프로그램 효과적인 운영 방법 교육, 본사 홍보 체험단 방문 고객 성향 분석 및 차후 선발 자료 업그레이드 등의 다양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국사랑은 새로운 개념의 한식 편의점입니다. 또한 회사 대표부터 모든 직원은 Chef 출신 전문 조리사로 구성 되어 있으며, 언제나 메뉴 개발 및 시스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안산에 중앙조리센터를 운영을 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차별화 된 국사랑 전용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자산규모는 2017년 기준으로 약 2억이며, 연 매출은 27억이며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현재 임직원은 본사 운영팀 6명, 중앙조리센터 10명으로 구성 되어있고, 용기생산 공장에 6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국사랑은 2011년부터 준비하여 2012년에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여, 약 7년 동안 천천히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현재 직영점은 1개 매장 운영 중이며 가맹점은 서울 13개, 경기 5개, 천안 6개, 충남북 4개, 세종 2개, 전라남북 4개, 경상남북 2개, 대구 1개, 부산 2개, 강원3개로 총 41개입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국사랑 조현찬 대표는 20살 때부터 호텔주방에서 사회의 첫발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27년동안 한식 한가지만 생각하고 연구해 왔습니다. 또한 고객이 요구하는 사항을 항상 점검하여 매장운영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각 매장의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으로 점주님이 매장운영을 할 수 있게 항상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국사랑을 창업을 하시는 모든 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로열티, 광고 부담금, 본사에서 진행되는 인테리어 공사, 본사를 통한 주방기기 및 기자재 구입, 인테리어 공사 감리비, 재 가맹비, 재 계약시 인테리어 재 시공, 이 6가지를 없애고 운영하시는데 부담을 최대한 줄여 드리겠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