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콜라보김밥

item item item item item

메뉴 차별성으로 승부하는 종합분식전문 브랜드 케이콜라보김밥입니다.

외식업, 분식/김밥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3,0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2,000 만원
  • 가맹점
  • 21 개
브랜드개요
  • <케이콜라보김밥>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일반 김밥집들은 "김밥과 밥류"중심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면 저희 케이콜라보김밥은 김밥외에 떡볶이, 튀김, 순대, 오뎅등 다양한 분식을 판매할 수 있는 종합분식전문점 컨셉으로 운영되고 있어, 타 김밥/분식에 비해 매출을 올리기가 쉽습니다. 메뉴수는 많지 않지만 다양한 메뉴군을 구비하고 있어, 상권에 맞도록 최적화된 컨셉의 설계가 가능하며, 점포환경에 따라 "김밥전문점", "떡볶이 전문점"만으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저희가 판매하는 메뉴는 다음과 같으며, 내점, 테이크아웃, 배달서비스(일부점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김밥류(일반,꼬마김밥, 한줄에 두가지 맛을 느끼는 콜라보김밥 등), 떡복이(일반떡볶이, 후루룩 국물떡볶이), 분식류(수제튀김, 찰순대, 고급어묵, 강정 등), 밥류(돈까스, 덮밥, 컵밥, 육개장, 숯불볶음밥), 면류(냉면,쫄면, 라볶이 등)
  • 주로 어떤 고객들이 <케이콜라보김밥>를 이용하게 되나요?
  • 김밥/분식은 호불호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입니다, 주로 20대여성, 30~40대 주부들이 많이 애용하기는 하나, 직장인.학생 등 특히 혼자 식사를 해결하려는 혼밥족들에게 인기가 매우 좋습니다.
  • <케이콜라보김밥>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케이콜라보 김밥”은 기존의 김밥전문점과 떡볶이전문점의 강점만을 가장효과적으로 결합한 종합분식전문점입니다. 한 줄의 김밥에서 두 가지 맛을 느낄 수 있는 김밥과 부추순대 등의 메뉴의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HACCP 인증받은 재료와 3無 단무지(표백제, 보존제, 빙초산) 등의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합니다. 식재료 또한 최저가로 공급하여 경쟁력을 높혔습니다.
  • <케이콜라보김밥>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케이콜라보 김밥의 가맹사업 시작일은 2016년 2월 16일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 직영점 0개, 가맹점 11개입니다.
  • <케이콜라보김밥>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 2017년 전국 평균 매출액은 191,624,000원 입니다.
  • <케이콜라보김밥>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부터 2017년까지 2년간 계약종료 1건, 계약해지 3건, 명의변경 1건입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케이콜라보김밥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케이콜라보김밥>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분식점은 소자본 및 비교적 적은 금액의 창업이 가능하지만 항상 다른 외식아이템과의 경쟁을 감수해야 합니다. 다른 외식업종에 비해 단가도 낮아 본사 차원의 체계적이고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판매 전략과 회전율을 높이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먼저 본사 창업컨설턴트와 개설상담을 통해, 케이콜라보 사업에 대한 설명, 사업적합성에 대한 판단, 창업투자금, 창업시기를 협의합니다. 그리고 난 후 가맹계약 전에 본사로부터 정보공개서를 제공하여 케이콜라보 사업에 대한 사업성 및 적합성이 확인되면, 본사에서 가맹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보유 투자금 및 상권조사를 통해 최적의 점포를 개발해 드리며, 점포를 보유하신 경우는 상권 및 위치의 적합성만 판단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선정된 점포에 대해 현장실측, 도면설계, 총 투자견적산정, 오픈스케쥴 공지 후 공사를 통해 인테리어 설계 및 현장시공 후 본사에서 간간히 진행되는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위주로 4일간의 현장 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을 마치면 오픈에 필요한 영업허가증, 사업자등록증 발급등에 대한 업무를 안내하고 지원해 오픈 준비를 거쳐 그랜드 오픈을 하게됩니다. 오픈 후, 약 5일간 점포현장에서 런칭교육 및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픈이벤트 및 판촉을 진행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사업아이템의 안정성입니다. 김밥/분식은 대표먹거리이며, 1인소비가 늘어나면서 혼밥족, 테이크아웃족이 크게 늘어나는 트렌드가 잘 반영되어 불황에 강한 사업아이템입니다. 또한 all day peak time(점심, 간식, 저녁, 야식)이 가능하고 테이크아웃 비율이 높아 소규모 점포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통계청 서비스 산업부문을 자료를 보면, 김밥(분식)은 편의점, 치킨, 제과, 주점보다 월등이 높은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어느상권에 가서도 창업이 가능하지만, 김밥/분식의 특성상 유동인구가 있는 동네중심상권(주택가, 아파트밀집), 역세권, 오피스상권, 대형마트나 특수상권 등에 입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위치는 지상1층, 규모는 10평이상이 되는것이 김밥집을 운영하시는데 좀더 편리 하실 수 있습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정기적이지 안히지만 필요에 따라,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계시다면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케이콜라보 창업에 관해, 언제든지 문의(홈페이지, 대표전화등)주시거나 본사로 방문해 주시면, 사업에 대한 모든 부분을 저희 창업컨설턴트가 직접 찾아가 상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본사사무소 :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42-4 경인빌딩 2층 홈페이지 : www.케이콜라보.com 대표전화 : 1566-0963 담당자 : 기대간 팀장(010-8769-6826)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점포교육은 약 5일간 이론과 현장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 케이콜라보의 컨셉 및 특징, 사업가의 자세, 식자재 관리 및 보관, 점포마케팅 및 판촉 등 사업운영에 필요한 이론교육과 조리교육(김밥, 떡볶이, 순대, 튀김 등), 고객서비스, 정리정돈 및 점포청결, 현장마케팅 등의 현장교육을 실시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점포개발을 위해 본사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꼼꼼한 분석을 통해 검증된 지역 위주로 추천해 드립니다. 시간당 통행량 조사, 주중/주말 매출추이, 점심/저녁/idle타임 매출추이, 경쟁업체 매출동향, 주 타겟 분포비율, 점포의 가시성 및 접근성 등을 통해 상권과 점포의 입지를 결정하며, 상기내용은 본사의 상권분석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사업에 경험이 없는 창업 초보자라 하더라도 점포개발, 운영에 필요한 교육, 오픈에 필요한 준비과정 안내 및 인허가 지원 등 전반적인 토털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본사에서 엄격하게 선정하고 개발한 상품은, 전문물류기업인 SPC를 통해 매일(주6일) 아침 오픈전에 냉장고 및 필요장소에 입고시켜드리고 있어 재고에 대한 부담없이 편리하게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슈퍼바이저는 매주 방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방문횟수는 다수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슈퍼바이져의 역할은 점포의 운영상황 및 QCS를 점검하여 개선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가맹점의 애로사항 해결, 매출증대, 현장지도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정기적인 보수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1년마다 진행되는 QCS 보수교육과 2년마다 진행되는 재계약 보수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점포에서 인원이 필요한 경우, 선별적 지원 하는 긴급인원을 지원해드리고 전 직원이 현장에서 필요 시 지원을 위해 24시간 대기하고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주식회사 해지온은 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의 표본을 만들고자 2015.12월 에 설립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 현재 “케이콜라보 김밥”을 가맹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케이콜라보(kcolabo)는 한국(korea)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밥 (kimbap)과 각종 분식(떡볶이, 튀김,오뎅,순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맛의 가치를 선사하고자 탄생된 브랜드 입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주식회사 해지온은 “케이콜라보 김밥”으로 2016년 5월부터 가맹사업을 전개하여, 2018년 4월말 현재 21점포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점포당 평균매출액은 월 30백만원(일 백만원)정도이며, 임직원수는 총 6명이며, 3명의 전문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주식회사 해지온은 “케이콜라보 김밥”을 통해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케이콜라보 김밥”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 및 임원진들은 20여년간 다양한 브랜드를 가맹사업으로 성공시킨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2018년 4월 말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21개점포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운영되는 점포 모두 가맹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논현, 가재울 점포를 교육 및 모델매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입점형태로는 일반 로드샵이 14개, 특수매장(홈플러스 등)이 7개 점포가 오픈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주)해지온을 이끌고 있는 조두희 대표는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에서 20여년간 근무하면서, 다양한 브랜드들을 런칭시킨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외식인이자 최고의 프랜차이즈 전문가 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희 케이콜라보김밥을 창업하시는 분들에게 안정적이고 만족할 만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해드릴것입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저희 회사의 경영이념은 "고객만족과 가맹점과의 상생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공헌한다." 입니다. 저희는 어떠한 브랜드보다 저렴한 투자비 그리고 매출, 수익성, 만족도 부분에 있어서는 자신하고 있으며, 창업을 하시는 사장님 입장에서 도움드리고 해결해드리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