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마루

item item item item item

건강한 먹거리를 생각하는 대한민국 NO.1 건강지킴이 NO.1 오븐치킨 대표브랜드 “오븐마루”입니다.

외식업, 치킨/찜닭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4,6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3,500 만원
  • 가맹점
  • 141 개
브랜드개요
  • <오븐마루>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치킨 전문점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은 오븐구이 치킨을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게 됩니다. 홀과 테이크아웃 전문점, 테이크아웃과 배달전문점을 선택하여 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오븐마루 치킨의 메뉴는 크게 베이크치킨, 로스트치킨, 순살치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현미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현미 베이크 치킨,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함과 건강한 로스트 치킨, 국내산 냉장 신선 닭다리살 100%의 순살치킨이 있으며, 다양한 사이드메뉴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오븐마루>를 이용하게 되나요?
  • 국내산 냉장 신선육을 사용하여 안심하고 드실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별을 가리지 않고 전 연령층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야 재 방문이 이뤄집니다.
  • <오븐마루>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1. 오븐마루치킨 모든 닭고기는 국내산 냉장 신선육만 고집합니다. 2. 오븐마루치킨 순살은 100% 국내산 냉장 다리살을 사용합니다. 3. 치킨을 미리 구워 놓지 않고 주문과 동시에 오븐에 굽습니다. 4. 건강을 생각하는 정직한 재료로 청결하게 조리합니다.
  • <오븐마루>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오븐마루의 가맹사업 시작일은 2011년 12월 2일 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 가맹점 126개, 직영점 0개를 운영 중입니다.
  • <오븐마루>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오븐마루의 2016년 전국 평균 매출액은 256,554,000원입니다.
  • <오븐마루>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 계약종료 12건, 계약해지 0건, 명의변경 11건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오븐마루는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416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표준점수 582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오븐마루>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본사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 예약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고 찾아가서 상담을 진행합니다. 상담진행 후 창업이 결정되면 예비점주님께서 원하시는 지역으로 상권을 분석하여 점포를 선정합니다. 점포 선정 후 임대차 계약과 본사 가맹계약을 진행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계약 체결 후 인테리어와 집기 구매업체를 선정하며, 본사 협력업체를 이용할 경우 실측과 도면미팅을 진행, 확정된 도면으로 인테리어 공사 및 인허가 관련 업무를 진행하며, 공사 기간동안 본사 이론교육 및 실습, 매장교육을 받게 됩니다. 오픈 2일전부터 오픈세팅을 시작하여 기기점검 및 가오픈을 진행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본사와 가맹점, 고객까지 내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가맹점주님의 성공을, 고객의 건강을 최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저가 치킨이지만 판매하는 상품은 절대 싸구려 재료를 쓰지 않습니다. 질 좋은 제품을 최저가에 공급하여 가맹점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예비 점주님께서 요청하시는 입점 상권을 본사 담당자가 확인 후에 입점상권을 확정 후 비용대비 가장 적합한 예비 점포를 2개이상 확보하여 예비점주님과 함께 최종 결정 후 점포 계약 등을 진행합니다. 홀타입과 배달타입에 따라 입점 상권이 달라집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오븐마루치킨은 월 2회(매월 첫째, 셋째 수요일) 정기적으로 가맹본부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및 본사 유선전화를 통한 접수가 가능합니다. 사업설명회는 딱딱한 수업식으로 진행되지 않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메뉴 시식을 겸해 진행됩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본사 홈페이지(www.ovenmaru.com) 및 유선전화(02-928-5669)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상담연락을 드리고있습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창업 전 교육으로 본사에서 실시되는 이론교육 1일, 실습 2일, 매장교육 4일의 총 7일간 교육이 진행됩니다. 염지된 절단 계육을 한마리씩 개체포장하여 매장에 공급하기에 타 브랜드에 비해 매장 오픈 전 사전준비 시간이 짧고 주방업무가 수월한 편입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창업에 있어서 “상권”이 성공의 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븐마루 상권분석 전문가가 직접 세대수 구성, 경쟁업체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오븐마루가 자랑하는 자체 예상매출 시스템을 통해 예상 수익을 제시하여, 예비 점주님과 함께 입점 상권을 확정합니다. 입점상권 확정 후 비용대비 가장 적합한 예비 점포를 2개이상 확보하여 예비점주님과 함께 최종 결정 후 점포 계약 등을 함께 진행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창업비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신념으로 공사 착공시점부터 담당 S/V가 방문하여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리 예방하며, 오픈 2일전부터 오픈 후까지 방문하여 오픈세팅, 행사인력지원, 매장운영 지원 등을 하고 있습니다. 매장 안정을 위해 초도 홍보물 무상지원, 오픈일 행사용 계육 무상지원등을 하고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국내 최고의 콜드체인 물류배송 시스템을 갖춘 SPC와 계약을 체결해 주 6회 전국 일일 배송을 원칙으로 국내산 냉장 신선육 및 특제 소스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안정적인 매출과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위해 단계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안정적인 매장 운영 및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해 직원교육을 지원하고 각 상권에 맞는 LSM마케팅을 진행합니다. 2. 매장의 특성에 맞게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단골 고객을 확보합니다. 3. 1~2단계 결과 분석을 기초로 지속 가능한 마케팅 정책과 효율적인 매장운영 플랜을 통해 매장을 안정화 시킵니다. 매장을 담당하는 S/V가 타 브랜드에 비해 담당하는 매장수가 절반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보다 철저한 관리를 가능케 합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1년에 2회 정기적으로 신 메뉴가 출시되고 있으며, 신 메뉴 출시 시 매장을 방문하여 조리교육을 진행합니다. 오픈 후 1주년이 되면 고객 감사이벤트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계육을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매출 활성화를 위해 담당 S/V의 의견을 통해 각종 홍보물 지원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브랜드 슬로건 : 좋은 품질의 건강한 먹거리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자 당사의 슬로건을 담아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건강하고 맛있는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븐마루는 약속을 잘 지키는 좋은 친구처럼 항상 고객님 곁에 자리하겠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16년말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자산 4억 2천만원, 매출액 26억 7천만원, 임직원 15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2012년 1월부터 가맹사업을 개시하였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가맹본부와 광주전남지사, 대전충청지사, 대구경북지사, 부산경남지사까지 4곳의 지사가 운영되고 있으며, 2017년말 기준 141개의 가맹점이 영업중입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좋은 품질의 재료를 건강하게 만들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자”라는 생각을 갖고 브랜드를 론칭하였습니다. 가맹점주님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저 원가로 공급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NO.1 먹거리가 되는 그날까지 노력과 열정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전체 가맹점의 약 70%가 점주님들의 소개로 지인들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익이 별볼일 없다면 점주님들이 지인들에게 소개를 하지 않습니다. 타 브랜드들처럼 홍보에 집중해서 가맹점을 늘리지 않았고 홍보비용도 가맹점에 부담시키지 않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점주님들께서 ‘착한 본사’라고 말씀하십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