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글렌

item item item item item

가치대비 가격을 모토로 자영업자의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카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카페/주점업, 커피/음료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7,5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1,200 만원
  • 가맹점
  • 70 개
브랜드개요
  • <카페글렌>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카페글렌은 커피와 디저트를 중심으로 한 카페를 2009년 1호점을 오픈하여 현재 7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정통 커피전문점입니다. 카페글렌은 가치 대비 가격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자영업자의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카페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품고 가맹점과 함께 동행하고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카페글렌은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기본으로 한 에스프레소 음료, 라떼, 스무디, 프레치노, 티와 과일주스의 음료와 빙수, 허니브레드, 와플, 마카롱, 스콘, 쿠키 등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카페글렌>를 이용하게 되나요?
  • 카페글렌은 맛있고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기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애용하고 있지만, 특히 주부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로 인기가 있으며 대부분 오픈 후 3개월 이내에 단골 고객이 많이 형성되어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카페글렌>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카페글렌의 기업 경영 모토는 가치 대비 가격입니다. 이는 가치가 높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이 제공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것입니다. 가치 대비 가격은 카페글렌의 기준점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창업비용 경쟁력(오픈 비용 현실화), 원가경쟁력(제품 공급원가를 낮추는 노력), 제품 경쟁력(가성비를 고려한 판매 가격), 효율성 경쟁력(매장의 효율적인 인력 구성 및 매장관리를 통한 경쟁력 제고)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천은 자영업자의 경쟁력 있는 합리적인 카페를 만들겠다는 카페글렌의 비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비전의 실천은 카페글렌의 기본적인 방향인 The Legend of Tasteful Coffee & Dessert 의 실천인 것이며, The Legend of Tasteful Coffee & Dessert의 실현을 위해 다양하고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제품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카페글렌의 이미지 제고와 자영업자의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카페를 만들어 가며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카페글렌>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09년 11월 9일에 가맹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 가맹점 69개, 직영점 0개입니다.
  • <카페글렌>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 평균 매출액은 96,145,000원입니다.
  • <카페글렌>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0건, 계약해지 28건, 명의변경 11건입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카페글렌은 표준점수 528점,670위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2019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 <카페글렌>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신규 진입 브랜드가 많고, 경쟁이 치열한 카페 업종의 특성 상 끊임없이 타 브랜드와 경쟁력을 차별화하고자 하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현재 메뉴의 구성은 물론, 끊임없이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는지, 마케팅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가맹상담 과정에서 꼼꼼히 알아보아야 합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가맹상담 -> 가맹 계약 체결 -> 상권/입지분석 -> 매장 시공 및 교육 -> 오픈 전 예행연습 -> 오픈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본사 대표와 직접 가맹점주와 상의하여 상권 및 입지 선정 진행 뒤, 교육과 함께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합니다. 그 뒤 오픈이 이루어집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카페글렌은 점주와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슈퍼바이저가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매장의 사소한 불편(머신 체크, 가스켓, 정수필터 교체 등)까지도 직접 해결해 주고 있으며, 직원이 바뀌면 매장에 방문하여 기본 교육을 시키고 있습니다. 아울러서 점포에서 추천하고 개발을 원하는 커피와 디저트 제품을 신제품 개발 시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브랜드와 달리 본사에서 직접 유통을 함에 따라 본사 배송직원에게까지도 불편과 애로 사항이 접수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여 영업점과 본사가 동행하며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정해진 적합 상권 및 입지는 따로 없지만 가급적 점주님이 동선을 잘 아시는 지역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임대료가 저렴한 곳을 선호하고 있으며 다양한 디저트가 있기 때문에 테이크아웃 전문보다는 테이블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장소를 추천합니다. 또한 창업비용이 저렴하고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로 인한 소문으로 건물 소유주의 직접 창업 관련 상담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따로 창업설명회는 진행하지 않으며, 상담이 필요하면 대표가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며 부동산도 체크하고 있습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본사 전화(1599-3441), 혹은 담당자(010-2356-8173)에게 연락하시면 지역에 관계없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기본적으로 본사 교육장에서 슈퍼바이저와 일주일 간 1:1 교육을 원칙으로 하나, 참석하기 어려운 지역에 거주 중이신 분은 오픈 전 현장 교육과 함께 예행연습 후 오픈하기도 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본사 대표와 직접 가맹점주와 상의하여 상권 및 입지 선정 진행 뒤, 교육과 함께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합니다. 그 뒤 오픈이 이루어집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오픈을 준비하면서 점포입지 등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매장을 선택했다면 다음은 영업계획서를 꼭 작성해 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카페글렌을 창업하기로 결정했다면 어떻게 주위에 알리고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물론 인테리어에서부터 오픈과 홍보까지도 본사에서 대부분 도와주지만 이는 일반적인 매뉴얼에 해당되는 것이지 그 점포에 꼭 부합한다고 볼 수는 없기에 점주가 고민하고 본사에서 함께 도와주는 것이 성공하는 매장이 되기 위한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 판단합니다. 아울러서 본사에 많이 질문하고 소통하는 점포가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능력도 우수하며 이는 더 많은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됨을 경험적으로 말씀드립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카페글렌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가 본사에서 직접 물류로 배송하는 물류 시스템입니다. 이는 타 브랜드와는 다르게 직접 배송을 진행함에 따라 제품 원가를 10% 정도 저렴하게 공급하게 합니다. 또한 직원이 직접 배송함에 따라 점주와 소통이 원활하여 사소한 불편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해진 요일에 주 1회 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슈퍼바이저가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매장의 사소한 불편(머신 체크, 가스켓, 정수필터 교체 등)까지도 직접 해결해 주고 있으며, 직원이 바뀌면 매장에 방문하여 기본 교육을 시키고 있습니다. 아울러서 점포에서 추천하고 개발을 원하는 커피와 디저트 제품을 신제품 개발 시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담당 슈퍼바이저가 월 1~2회 방문하여 점주님의 애로사항을 처리해드립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커피전문점이 많다고 합니다. 사실입니다. 카페글렌은 1등 기업이 아닙니다. 적은 비용에 카페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자영업자에게 경쟁력을 드리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기업일 뿐입니다. 커피전문점을 처음 창업하시는 분들의 어려움을 저희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커피음료 구성과 디저트 개발. 매장 운영, 인테리어와 홍보 방법 등등 많은 어려움을 함께 동행하는 파트너 카페글렌이 되겠습니다, 저희 카페글렌의 비전인 자영업자의 경쟁력 있는 합리적인 카페를 함께 만들어 가시면 어떨까요?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글렌(glen)이란 스코틀랜드, 아일랜드의 협곡을 지칭하는 말로, 자연의 깨끗함, 순수함, 신선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깨끗함, 순수함, 신선함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페글렌은 가치 대비 가격을 모토로 하고 있으며, 자영업자의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카페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품고 가맹점과 함께 동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09년 1호점을 창업한 중소기업으로 본사 매출액은 20억 규모이며 직영점을 포함 임직원은 12명이 운영하는 가족과 같은 기업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2009년부터 가맹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영업사원 없이 대표가 직접 가맹점을 오픈하는 발로 뛰는 기업으로 다양한 영업 전략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카페글렌은 현재 직영점 1개, 가맹점 70여 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충청, 전북, 경북 등 다양한 지역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카페글렌 대표는 2009년 8월 디저트 카페 카페글렌 1호점을 창업하여 현재까지 대대적인 광고나 홍보를 자제하고 무리한 점포 확장이 아닌 자영업자의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카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가치 대비 가격이라는 카페글렌 모토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점포입지, 조사 등을 직접 발로 뛰며 영업점을 개발하며 오픈하고 있다. 앞으로도 카페글렌의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카페글렌을 창업하면 우리의 기업 경영 모토인 가치 대비 가격의 경쟁력을 가지게 됩니다. 이는 가치가 높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며, 첫째로 창업비용 경쟁력으로 오픈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는 다양한 방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둘째는 원가경쟁력이며 이를 위해 타브랜드와 달리 본사의 직접 유통을 통해 제품 공급원가를 낮추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셋째로 제품 경쟁력이며 이는 가성비를 고려한 판매 가격 책정으로 주변 카페와 가격적인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넷째로 효율성 경쟁력 확보이며 매장의 효율적인 인력 구성 및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매장관리로 매장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