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상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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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편안한 친구 같은 브랜드! 주민상회입니다.

카페/주점업, 주점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5,0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2,000 만원
  • 가맹점
  • 45 개
브랜드개요
  • <주민상회>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여러분의 동네에서 가장 가깝고 편한 친구가 될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을 가진 포차를 운영하시게 됩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착한가격의 대중적인 포차메뉴들과 다양한 주류를 기본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매장에 들리는 아날로그 감성의 노래가 그 맛과 멋을 더합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주민상회>를 이용하게 되나요?
  • 주류 소비가 가능한 전 연령대의 고객 분들께서 찾아주십니다.
  • <주민상회>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브랜드 네이밍이 주는 느낌대로 가장 가까운 동네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주점을 기획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동네 입점 전략은 최소의 비용으로 뛰어난 매장 효율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 <주민상회>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주민상회의 가맹사업 개시일은 2015년 7월 1일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에 가맹점 34개, 직영점 0개가 있습니다.
  • <주민상회>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도 평균 1억 7,863만 5천원입니다.
  • <주민상회>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2016년도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6년까지 2년간 계약종료 0건, 계약해지 3건, 명의변경 0건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주민상회는 프랜차이즈랭킹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주민상회>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치킨, 카페와 같이 주점 또한 창업 선호도가 높은 업종이기 때문에 각종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본사 차원에서 특색있는 메뉴 개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브랜드의 콘셉트는 확실하게 잡혀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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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유선상담을 기본으로 하여 현장과 방문 상담을 병행하며, 이후 브랜드의 전반적인 시스템과 운영에 관한 창업참고자료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창업희망지역 또는 입점 가능지역에 대한 상권분석을 제공하며, 상가개발에 대한 내용은 가맹계약 이후 점주님과 공동개발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계약>>상가계약>>인테리어실측 및 인테리어 계약, 집기 시설 계약>>점주 실습교육(3일)>>오픈교육 및 매장지원(3~6일)이며, 인테리어 시공일로부터 오픈 까지 기간은 대략4주정도 소모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1. 효율이 우선되는 입점 전략과 매출구조 2. 모던하게 연출한 아날로그 감성의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기본기 탄탄한 다양한 안주 3. 프랜차이즈를 제대로 아는 사람들이 운영하는 브랜드 4. 타사 브랜드 대비 높은 수익구조(낮은 원가율)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주민상회는 상대적으로 번화한 상권보다는 저렴한 기회비용과 꾸준한 유동을 지니고 있는 동네상권을 우선 입점으로 하며, 추가적으로 신흥상권, 아파트상권, 주택상권 ,원룸상권, 복합상권 등으로 세분화하여 차별화된 입점전략을 다시 한번 수립합니다. 동네상권은 보이지 않은 잠재적수요가 적지 않기 때문에 그것을 예측하고 평가하는 본사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현재로서는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창업 플랫폼 회사와 연계하여 설명회를 계획 준비 중에 있습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기본적인 창업상담은 온라인과 유선으로 가능하며, 본사방문 상담과 출장상담 등은 상황 및 요청에 따라 다양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기본 유선상담은 휴일상관 없이 가능하며 대표번호 1599-2165 또는 010-3090-1340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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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1. 점주 조리교육(기본3일): 직영점에서 조리 및 식자재 관리교육을 진행합니다. 2. 서비스교육(1일): 본사에서 매장운영에 관련한 서비스 및 매장운영교육을 진행하며 관련법규 교육, 점주 운영마인드교육 진행합니다. 3. 매장 오픈지원 및 조리재교육: 기본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오픈지원과 재교육을 기본 3일간 진행하며 점주와 협의하여 추가 연장지원 및 교육을 진행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상권 및 입지에 대한 기본상담 및 분석은 가맹상담 시 제공 드리며, 점포개발에 대한 노하우 제공은 가맹계약 이후에 진행 하고 있습니다. 점포개발은 어느 일방의 선택으로 이루어지면 여러 가지 문제가 야기 될 수 있기 때문에 점주님과 공동으로 참여하여 진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주민상회의 가맹개설시의 드리는 도움 중에서 가장 큰 도움이라고 생각하는 것 중 첫번째는 주민상회에 최적화된 상권분석과 입지선정의 노하우를 제공 드리는 것과 직영점 운영 통해 얻어지는 디테일한 수익률에 대한 꼼꼼한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메뉴 중 조리가 간편한 원팩 및 완제품 등 전용화된 제품의 비율은 90%이상이며, 나머지 10% 이하의 안주들도 전용 주재료 등이 간편한 레시피와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배송은 협력회사인 CJ프레시웨이를 통해 지역에 따라 주6회 또는 주3회 공급하고 있으며, 꼼꼼한 물류관리로 발주 및 배송, 기타 컴플레인 접수 조치까지 점주님들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기본 월1회 이상 직접방문과 2회이상의 유선통화 등을 원칙으로 하며, 신 메뉴 교육 등 기타 개별적인 매장의 사유로 하여 추가 방문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슈퍼바이징를 통해 접수되는 매장의 다양한 내용들은 사안별로 분류하여 불만사항에 대한 빠른 조치와 개선사항에 대한 충분한 공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1. 정기적인 메뉴 업데이트(정기2회/시즌메뉴1회이상) 및 출장메뉴교육 2. 매출부진 매장 프로모션 3. 매장상황 또는 요청에 따라 진행되는 재교육 프로그램 등 4. 부부운영매장 지원프로그램(인력지원으로 점주휴가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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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2015년 1월에 설립된 ㈜시선프랜차이즈는 다수의 주점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오랜 시간 근무한 분야별 전문이력을 가진 구성원들이 의기투합 하여 동년 4월에 ‘주민상회 직영1호점을 오픈 하였으며, “RETURN TO BASIC”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본은 시작이 아니라 그 자체로 모든 것 이라는 신념으로 모두가 상생하는 프랜차이즈회사의 기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16년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자산규모 8천만, 매출액3억9천이며 임직원 수는 5명 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현재 ㈜시선프랜차이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는 “주민상회”가 유일하며, 본사대표부터 슈퍼바이저에 이르기까지 전원 다양한 주점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업무책임자로 근무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주민상회는 현재 오픈 기준으로 45개 매장이 있으며, 세부 입점 내용은 서울경기 12개, 충청, 강원 13개. 경남 5개, 제주 12개, 기타 지역 3개 등 입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김대업 대표는 1998년~2009년까지 주점(개인매장)만을 12년 간 운영하였으며, 이후 2010년~2013년까지 ㈜올댓컴퍼니(세이헬로/런투유)의 총괄본부장과 ㈜대승인터컴(복고주점 김미김미)의 브랜드기획 본부장으로 근무하였으며, 2013년부터 2015년까지 ㈜한경기획 “봉구비어”의 총괄본부장으로 근무하였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비싼 임대료 권리금 주지 않고, 매출에 대한 효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유행과 상관없이 오래 동안 운영할 수 있는 동네에서 가장 가까운 친구 같은 주점을 만들고 싶습니다. 기본은 시작이 아니라 전부입니다. 주민상회 이전부터 쌓아온 가맹사업에 대한 탄탄한 노하우와,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절차탁마하는 노력이 주민상회 브랜드의 생명력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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