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맛나는 세상

item item item item item

창업비용 걱정 끝! 창업자의 창업비용에 맞춰 드리는 창업자 중심 분식 브랜드!

외식업, 분식/김밥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4,75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2,200 만원
  • 가맹점
  • 43 개
브랜드개요
  • <밥맛나는 세상>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밥맛나는세상은 이해하기 쉽게 말하자면 김밥을 주 메뉴로 하는 종합분식점입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우리동네 푸드몰이라는 콘셉트로 현재 한식, 분식, 일본식, 글로벌 푸드로 카테고리를 갖고있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들은 직화제육덮밥, 돈까스오므라이스, 전주비빔밥, 김밥 등이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밥맛나는 세상>를 이용하게 되나요?
  • 기본적으로 20대, 30대 여성을 타겟으로 상품을 개발하지만 종합*분식점인 만큼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들을 한번에 아우르고 있습니다.
  • <밥맛나는 세상>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김밥 종합 분식점은 항상 많은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기에 메뉴들의 특징이 많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점을 보완하기 위해 ‘밥맛나는세상’은 우리동네 푸드몰 이란 컨셉으로 한식, 분식, 일식, 글로벌 푸드라는 카테고리 안에 기본적인 메뉴를 베이스로 가져가고 김밥집에서는 보기 힘든 메뉴들로 식사류에 많은 강점을 두었습니다.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메뉴로는 팟카파오무쌉, 팟타이, 탄탄멘, 야끼소바등 기존 김밥분식점에서는 보기 힘든 퓨전요리나 아시안 푸드에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 <밥맛나는 세상>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밥맛나는 세상의 가맹사업 시작일은 2014년 08월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를 기준으로 2016년 37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밥맛나는 세상>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를 기준으로 밥맛나는세상 가맹점의 2016년 연 평균매출액은 3억 1,378만 5천원입니다.
  • <밥맛나는 세상>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2016년도 정보공개서를 기준으로 2015년부터 2016년까지 2년간 신규개점 20건, 계약종료 0건, 계약해지 1건, 명의변경 0건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밥맛나는세상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밥맛나는 세상>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다양한 카테고리의 메뉴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수요를 끌어모으기 좋지만, 그만큼 메뉴가 세분화된 전문 매장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경쟁력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분식 전문점 등과의 경쟁도 불가피합니다. 때문에 소비자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상권 및 입지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입지를 찾다보면 초기 창업비용에 부담이 갈 수 있어 창업 전 가맹본부와의 철저한 상담을 통해 예상매출액과 사업타당성을 검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가족점상담 -> 3W아카데미방문 -> 전문컨설팅(상권분석, 경쟁분석, 이익극대화 방안마련) -> 성공전략과 일정계획 수립(‘밥맛나는세상’약정서 체결, 담당자 배정 및 메뉴 선정, 시공업체 실측 및 인테리어 공사 일정 확인) -> 무료교육과 현장지도(아카데미교육, 현장교육, 서비스교육) -> 인테리어 공사 -> 오픈준비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간은 한 달 입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족점 상담 > 3W 아카데미 방문 > 전문 컨설팅 > 성공 전략과 일정 계획 수립 > 무료 교육과 현장 지도 > 인테리어 공사 > 오픈 준비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중소자영업자들과 신규창업자들을 돕는 것이 창업이념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를 전혀 받지 않고 진행합니다. 인테리어, 주방설비, 집기등도 실비로 진행되기 때문에 타 브랜드 업종에 비해 2000만원이나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발주와 본사직영물류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신선도로 식자재를 데일리 배송하고 있으며, 아카데미 교육과 R&D팀의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로 뒤쳐지지 않는 브랜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픈 후에도 매년 2회 QSCO점검과 안정화를 위한 SM의 지속적인 방문, 현장 교육과 마케팅교육까지 지속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특별하게 선호하는 상권과 입지는 없습니다. 입지 분석 및 상권 분석, 수익성등의 타당성을 충분히 고려하여야 합니다. ‘밥상’ 오픈에 적합한 평수는 15평 내외입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070-7100-1529 전화 문의 및 www.ibabsang.com 홈페이지 내 전환 문의에 남겨 주시면 참석 가능하십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070-7100-1529 가맹문의 전화번호입니다. 가맹희망점주분은 전화주시면 간단한 인적사항과 원하시는 매장위치등 상담 후 담당자를 배정하여 본격적인 가맹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리뉴얼 오픈의 경우, 아카데미 기본 교육 3일, 현장교육 2일, 오픈지원 1일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신규창업 교육의 경우, 아카데미 기본교육 5일, 현장교육 2일, 오픈지원 2일이며, 종사자들과 점주의 경력사항과 교육습득을 감안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가 원하는 지역을 우선 선정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창업비용을 감안하여 SM들이 상권분석을 진행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생각하는 것이 점주의 목표매출입니다. 목표매출을 감안하여 점주의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점포비용과 상권을 목표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상권 분석과 경쟁 분석, 이익 극대화 방안 마련, 점주의 상황과 희망에 맞는 가족점 설계, 현장 조리 교육, 초도 식재료 입고 및 정돈, 오픈 리허설 등 가맹점 개설 단계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온라인 수발주로 주문하며, 직영 물류라인으로 데일리 배송을 원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한 가맹점당 슈퍼바이저, 메뉴바이저 2명이 한 조가 되어 가맹점을 관리하고 있으며, 구매, 물류 배송, 마케팅 홍보 등 전문 담당부서에게 체계적으로 지원, 관리해 드립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매년 2회 QSCO점검이 있으며 신메뉴 출시에 따른 교육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아카데미 교육이 우선이며 점포운영 때문에 여의치 못할 시에는 SM의 방문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교육이 부족하다고 느끼시거나 필요하다고 느끼실 때 아카데미를 방문해 주시면 최선을 다해 교육하겠습니다. 오픈 후 SM들은 항상 곁에서 지원하고 가족점 점주님의 동반자가 되어줄 것입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소디프B&F는 1991년 창사이래 육가공제품과 냉동제품, 훈제제품을 중심으로 믿을 수 있는 제품생산에 노력해왔으며 종합 식품유통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약자들에게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창업주의 경영이념에 따라 ‘3W정신’을 통한 가치창조로 소규모 자영업자,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밥맛나는세상’ 외식브랜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2016년부터는 외식자활사업부문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 인큐베이팅을 통하여, 우리나라 외식자활사업을 새로운 자활 동력과 솔루션 구축에도 협력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매출액 : 425억원(2016년 기준) 인 원 : 200명 주요 사업 : 3W 사업, 육가공 제품 생산 및 유통, 종합 식품 유통 생산 제품 : 육가공 제품, 냉동 식품, 훈제 제품 등 계열사 : ㈜소디프BMT, ㈜아름다운 섬나라, (재)소디프장학재단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밥맛나는세상은 27년 식품전문기업 ㈜소디프비앤에프의 혁신적 상생 브랜드입니다. ‘밥맛나는 세상’ 가족점 43호점, 메뉴 공급 회원점 약 99개점과 함께하고 있으며, 서울광역자활센터 외식 브랜드 개발 및 컨설팅 협력 기업으로 활동 중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7년에는 머니투데이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현재 가맹점 수는 43개 회원점, 메뉴 공급과 컨설팅을 진행 중인 90여개 점이 있으며 수도권과 서울에 집중돼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부산 1호점도 개점하여 지방에서도 가맹점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소디프B&F는 ㈜소디프신소재(현 SK머티리얼즈), ㈜소디프BMT와 함께, 대한민국의 식품사업, 소재사업, 첨단 정보통신 산업분야를 선도하고, 국내 산업 발전 과정에 공헌해 왔습니다. 2011년 소디프 그룹사였던 소디프신소재를 대기업에 매각한 이후, '사회적 책임을 다 하는 기업, 사회적 약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기업'이라는 창업주 경업이념에 따라 ㈜소디프B&F는 ‘3W정신’을 통한 가치창조를 기업이념으로 천명하고, 소규모 자영업자,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 밥맛나는세상’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3W정신’은 ‘모두와 함께하는 성공(WIN)’이라는 모토로, 소규모 자영업자들과 예비 창업자들이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당사는 신뢰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이념입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