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곰김밥

item item item item item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가볍게 찾는 수요가 많은 김밥 및 분식 '달곰김밥'입니다.

외식업, 분식/김밥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5,735 만원
  • 가맹점매출(월)
  • 2,500 만원
  • 가맹점
  • 26 개
브랜드개요
  • <달곰김밥>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예전 고봉김밥 경남지역에 있던 가맹점을 위주로 2017년 새롭게 시작한 브랜드로, 새로운 콘셉트와 더욱 강화된 메뉴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입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여러 종류의 김밥, 떡볶이, 라면 등 다양한 분식 메뉴를 비롯해 비빔밥, 돈가스, 오므라이스, 볶음밥 등 단품 식사메뉴들까지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달곰김밥>를 이용하게 되나요?
  • 인근 지역의 주민들부터 학생, 직장인, 어르신들까지 남녀노수 누구나 좋아하는 분식 전문점 입니다.
  • <달곰김밥>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새로운 브랜드지만, 속을 보면 5년 이상 운영을 해본 경험이 풍부한 본사입니다. 고봉김밥 경남지사와 지사 직영점을 5년 여동안 운영한 경력을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습니다. 저렴한 창업비용과 '가맹점이 살아야한다'라는 정책으로 납품단가를 줄여서 가맹점이 수익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찾는 아이템으로 수요가 많아 불황에도 영향을 덜 받는 아이템입니다.
  • <달곰김밥>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주)달곰푸드의 달곰김밥은 2017년 01월 16일 예전 고봉김밥 경남지역에 있던 가맹점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실시했습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가맹본사의 자료에 따르면, 달곰김밥은 가맹사업을 시작한 2017년도부터 직영점 1곳을 포함해 창원함안 10곳, 진주사천 9곳, 김해 3곳 등 23개 매장이 영업 중입니다.
  • <달곰김밥>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달곰김밥은 가맹사업기간이 짧아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의 정보공개서에 연평균 매출액이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달곰김밥>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달곰김밥은 가맹사업기간이 짧아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의 정보공개서에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에 대한 기록이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달곰김밥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달곰김밥>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분식점은 소자본 및 비교적 적은 금액의 창업이 가능하지만 항상 다른 외식아이템과의 경쟁을 감수해야 합니다. 다른 외식업종에 비해 단가도 낮아 본사 차원의 체계적이고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판매 전략과 회전율을 높이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먼저 가맹상담을 한 후 가맹계약을 맺게 됩니다. 가맹계약과 함께 점포선정 및 시장조사를 하게 되며 점포계약과 인테리어 공사, 오픈 교육을 하게 됩니다. 이후 오픈 리허설을 거쳐 오픈을 하고 사후관리가 이루어집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선정하신 점포의 유무에 따라 시장성 조사 후 점포계약과 인테리어공사, 오픈 교육, 오픈 리허설, 오픈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저렴한 창업비용과 '가맹점이 살아야한다'라는 정책으로 납품단가를 줄여서 가맹점이 수익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찾는 아이템으로 수요가 많아 불황에도 영향을 덜 받는 아이템입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주택상권과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특수상권(병원, 터미널, 백화점 등) 거의 모든 상권에 적합합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현재는 따로 창업설명회를 열지 않고 있으나, 본사(1522-7467)로 연락 주시면 자세한 상담 및 일정조율이 가능합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본사(1522-7467)로 문의하시면 방문 및 출장 일정 조율 후 상담 가능합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기본 2주 교육(일 6시간 이상)을 이수하셔야 하며, 자체 평가 후 보수 교육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부족한 부분을 재교육을 통해 숙달시켜드립니다. 교육은 홀메뉴 조리 교육과 김밥 관련 교육이 있습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눈여겨 보신 점포가 있으시다면 현장조사 후 가능성 여부를 판단해 드리고 있으며, 현장조사 시에 더욱 좋은 여건의 점포가 있다면 추천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없으시다 하더라도 지역 정도만 정해주시면 충분한 현장 조사 후 점포를 추천해 드립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가맹계약 이후부터 각종 인허가 사항과 사업등록에 필요한 사항을 전반적으로 관리해드리고 인테리어 시공 이전에 점포의 공간에 대해 입체도면을 통해 점주님과 협의를 통하여 최적의 공간을 만들어 드리며, 인테리어 시공 전과정을 직접 관리, 감독하여 점주님들께서는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물류대행업체를 통해 공급되고 있으며, 물류소비량에 따라 배송방식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월 1회 방문이 기준이며, 가맹점의 요청 시에도 방문이 가능하고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은 본사 전화 및 담당 바이저에게 문의하시면 검토 후 처리해드립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신메뉴 출시에 따른 조리교육을 실시하며, 각 가맹점의 조리 및 맛을 체크하여 가맹점주와 직원들의 실수로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피드백하여 드립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예전 고봉김밥 경남지역에 있던 가맹점을 위주로 2017년 새롭게 시작한 브랜드로, 많은 운영노하우를 가진 점주님들과 함께 이미 1~4년 이상 지역 고객들에게 인정받아 왔습니다. 우리에게 친근한 환한 보름달과 곰을 브랜드 이미지에 담아 고객께 친근히 다가가며 가맹점이 최우선인 회사입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현재는 23개의 가맹점이 있으며, 직영점 월 평균 매출액은 약 3,000만원(토요일 반나절 영업, 일/공휴일 휴업)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고봉김밥 경남지사와 지사 직영점을 5년 여동안 운영한 경력을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브랜드지만, 속을 보면 5년 이상 운영을 해본 경험이 풍부한 본사입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2017년도부터 직영점 1곳, 창원함안 10곳, 진주사천 9곳, 김해 3곳의 가맹점이 영업 중입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지사와 가맹점으로서 본사의 부당한 일들에 대해 아픔을 겪어오던 차에 같이 뜻을 모은 점주님들과 함께 지사를 5년 이상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출발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더욱 가맹점의 입장에서 노력하겠습니다. 말로만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고 하는 본사는 되지 않겠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동종업 지사를 운영하고 직접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느껴왔던 불편함과 점주님들의 수익성을 누구보다 더 잘 안다고 자부할 수 있는 본사입니다. ‘가맹점의 경쟁력이 본사의 경쟁력이다’라는 기본중의 기본을 지켜가는 본사입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