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치킨

동영상 창업설명회
video
item item item item item

대한민국 국민은 깨끗한 기름에서 튀긴 치킨을 먹을 권리가 있다! 바른치킨입니다.

외식업, 치킨/찜닭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3,5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2,400 만원
  • 가맹점
  • 107 개
브랜드개요
  • <바른치킨>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치킨점 사업과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매장을 운영하게 됩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현미전용유에 조리한 깨끗한 치킨메뉴들과 기존 치킨집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사이드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치킨과 잘 어울리는 매콤한 바른치즈떡볶이와, 바른치킨만의 대세치킨 스페셜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특별한 메뉴입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바른치킨>를 이용하게 되나요?
  •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바른치킨이기에 주요 고객층 역시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트랜디한 메뉴를 원하는 여성 고객층과 가족 고객층, 편안하게 치맥을 즐기고 싶은 직장인들이 주요 고객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바른치킨>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쉬운 레시피와 원팩 식자재, 주방업무 강도의 감소로 누구나 조리 가능하며, 트랜드에 맞는 메뉴와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을 도입하고, 업사이클링(up-cycling) 창업을 통한 합리적인 창업비용, 본사의 인테리어 마진을 포기하고 가맹점이 더 좋은 입지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 <바른치킨>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 개시일은 2015년 6월 25일 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도에 가맹점 89개, 직영점 1개가 있습니다.
  • <바른치킨>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도 평균 2억 5,743만 5천원입니다.
  • <바른치킨>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2016년도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6년까지 2년간 계약종료, 계약해지, 명의변경 모두 0건입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바른치킨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 <바른치킨>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치킨전문점은 가장 쉽게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치킨을 좋아하고 수요층이 탄탄하지만 그로 인해 경쟁이 치열하고 새로운 경쟁자의 출현도 매우 잦다는 점 등은 창업의 가장 큰 위험으로 분석됩니다. 브랜드별 차별성이 점점 사라지고 있어 치킨전문점 창업은 보다 신중하게 접근되어야 합니다. 때문에 치킨전문점 창업은 마케팅 및 영업의 중요성이 특별히 강조될 수 밖에 없습니다. 창업자 스스로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온라인 마케팅 등 가맹본부 차원에서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울러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통한 반복적 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핵심 성공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1차 유선상담이 이뤄지며 그 후 정보공개서를 이메일로 열람합니다. 개발담당자와 입지선정 및 점포후보지 또는 본사(직영점)에서 현장미팅 완료 후 후보지의 점포기준표와 상권출점기준표 대입 그리고 현장 변수에 대한 상권분석이 이뤄지며, 예상견적 산정 후 점포계약 완료합니다. 그 후에 정확한 공사범위와 실견적을 위해 실측을 하고 실견적을 토대로 가맹계약을 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 계약 체결 후에 오픈매뉴얼북 안내를 받으시고 인.허가 사항에 대해 본사 계약팀과 소통하여 진행하시게 됩니다. 그 동안 인테리어 공사가 약 15일간 진행됩니다. 그 사이에 본사 교육(6일) 이수를 하시면 됩니다. 완공 후에 매장지원팀이 3일간 지원가서 현장에 맞게 안내해드립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가맹점주님의 운영부담을 줄이기 위해 손질이 되어 있는 원팩 계육 및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레시피로 누구나 모든 메뉴를 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치킨브랜드에 비해 주방업무가 쉽고 인건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점주님들이 매장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담당SC, 오일코디네이터 제도를 통해 본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매장 관리는 물론, 매출증진과 홍보를 돕고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현재 오피스 상권, 주거 상권, 신도시 상권, 유흥 상권 등 다양한 곳에 가맹점을 개설 할 수 있습니다. 인구밀도 및 세대수에 근거하여 직접예상이용 상권과 간접예상이용 상권으로 나누고 있는데, 공통적으로 주요 동선라인에 입점형태를 두고 있습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창업설명회 일정 확정 시 02-408-5599 본사로 문의 주시면 초청장 개별 발송 해드립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바른치킨 홈페이지(www.barunchicken.com)에 방문하셔서 창업상담 코너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02-408-5599 유선으로 상담신청해주시면 빠른 시간안에 담당자와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본사 교육팀에서 6일간 교육을 실시 합니다. 대략적인 교육과정은 바른치킨의 대한 브랜딩 교육과 조리 실습, 직영점 현장 실습으로 나누어지고 세부적으로 물류교육, 세무교육, 포스교육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점포를 보유한 점주님들께서는 담당자가 현장에서 상권분석(출점기준표 점수산정,경쟁점 파악, 고객 동선라인 파악)를 통하여 점포개설 여부를 알려드리며, 점포가 없으신 경우에는 담당자와 점주님의 입지 지역선정 협의하며, 우선 후보지 점포 물색을 하고 현장미팅을 통한 상권분석으로 최적합 매장을 선정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예정입지상권과 점포에 대하여 본사출점기준표 점수산정과 개발담당자의 상세한 설명을 들으시고 점포확정 후 바른치킨의 공정표에 의한 인테리어 공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조리, 접객서비스 노하우를 교육, 수료 하실 것이며, 가오픈 기간에 매장지원팀 3일 파견 합니다. 이후에는 담당 SC(store consultant), 오일코디네이터, 교육팀의 주기적인 방문을 통하여 지속적인 관리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하남시 춘궁동에서 직영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손질이 된 원팩 식재료를 가맹점에 주 3회, 당일배송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담당 SC(store consultant)와 오일코디네이터가 지속적인 방문을 하며 점주님 미팅을 통하여 매장경영관리, 기름관리 그리고 애로사항 등을 접수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바른버스를 통한 시식행사 지원, 디자인 시안 지원, 년 2회 신메뉴 추가,지속적인 메뉴 업그레드 등의 지원이 있고, 그 밖에 분기별 우수매장 포장, 최우수 매장 선정을 통해 상금 및 해외연수 등 다양한 지원이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이루에프씨는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하다'란 경영이념 아래,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외식업의 표준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업사이클링 (Up-Cycling) 창업'과 폐유 재활용 등, 환경보호에도 힘을 쓰며, 사회적 책임을 다 하는 기업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가맹점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자, ㈜이루에프씨는 비슷한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보다 직원의 수가 많습니다. 35명 가량의 임직원이 가맹점을 위해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직영 물류센터, 메뉴개발연구소, 디자인연구소를 운영하며 더욱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바른치킨의 본사 ㈜이루에프씨는 2009년 첫 브랜드인 [땡큐맘치킨]을 오픈 한 이래로 8년간 프랜차이즈사업을 운영해 온 안정적인 브랜드입니다. 다년간의 브랜드 운영을 해 오면서 쌓아온 경험을 매뉴얼로 만들어 놓았고, 매장마다 담당SC를 배정하여 매출과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이루에프씨는 총 3개의 브랜드 (땡큐맘치킨 / 바른치킨 / 통파이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 가맹점 220여개를 운영하고 있는 안정적인 브랜드입니다. 특히 바른치킨은 가맹사업 2년만에 가맹 100호점을 돌파하고, 전국적으로 고른 매장 분포를 보이며,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이루에프씨의 이문기 대표는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란 경영이념 아래 본사와 가맹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바른 식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먹는 것이라 생각하고 음식을 제공하는 바른치킨의 내면에는 올바른 먹거리에 대해 고집을 지켜가고 있는 이문기 대표의 신념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바른치킨은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라는 경영이념 아래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확산시키고, 좋은 매뉴얼과 시스템을 갖추어 누가 창업을 해도 성공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단순한 가맹계약관계가 아닌 바른먹거리의 가치를 공감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동반자"를 찾고 계시다면, 바른치킨과 함께 성공창업을 이뤄갈 수 있는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