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걸대

item item item item item

대표서민음식 감자탕과 황토가마에 초벌한 삼겹살, 막창 무한리필 전문점 '노걸대'입니다.

외식업, 한식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12,0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5,000 만원
  • 가맹점
  • 60 개
브랜드개요
  • <노걸대>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노걸대'는 한식에 감성을 더한 신개념 프랜차이즈이며 대한민국 대표서민음식인 감자탕과 황토가마에 초벌한 삼겹살, 막창을 저렴하고 푸짐하게 고객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신선한 돼지목뼈와 갖은 채소를 넣어 끓인 감자탕과 황토가마에서 300~800도로 5분동안 초벌하여 고기의 육즙을 최대한 보존하고 뛰어난 식감을 자랑하는 가마삽겹살(황토구이)가 '노걸대'의 대표 메뉴입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노걸대>를 이용하게 되나요?
  • 감자탕과 삼겹살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겨먹는 메뉴로 가족단위의 고객층이나, 모임단위 등 많은 고객층들이 방문합니다.
  • <노걸대>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 외식 메뉴, 부담없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하였으며, 특별한 광고 없이 소비자들의 입소문으로 전국 80여개의 가맹점이 오픈하였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직접 축산물을 제조, 가공, 유통하여 다른 외식아이템에 비해 원가율이 높으며 초기투자 비용이 저렴하고, 고정비용이 적은 창업아이템입니다.
  • <노걸대>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 개시일은 2007년 5월 1일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도에 가맹점 55개, 직영점 0개가 있습니다.
  • <노걸대>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기준, 2016년 55개의 가맹점 연평균매출액은 3억 9,124만 천원입니다.
  • <노걸대>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2016년도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는 0건, 계약해지는 24건, 명의변경 15건입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2017에서 노걸대는 표준점수 527점을 획득, 현재 535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 <노걸대>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매장이 중·대형 이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창업에 더 큰 자금이 필요하다는 점과 고객의 머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어 회전율 측면에서 불리할 수 있다는 점 등은 창업자들이 충분히 감안을 하고 창업을 검토해야 합니다. 때문에 가맹점 창업시 직영점 및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시어 인테리어 부분과 가맹점비 확인, 영업실태를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개설상담과 적격여부 판단 후 매장 및 본사를 방문하고 현장시공과 개점준비를 하게 됩니다. 시공이 완료되면 가오픈 후 개업의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계약 체결 후 공사기간이 확정되면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점주 및 조리장의 현장교육이 진행되고 인허가 등을 진행한 뒤 오픈하게 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18년 전통 감자탕 전문브랜드로서 그 동안 쌓아 올린 명성과 최근 추가한 황토가마 삼겹과 막창을 무한리필로 고객들에게 저렴한 비용(삼겹/막창 13,000원, 삼겹/막창/감자탕/주류 23,000원)으로 무한만족을 드립니다. 특히 특허 받은 황토가마는 300도씨 원적외선으로 7분만에 삼겹살이 초벌 되어 육즙이 살아있고 연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손님들이 쾌적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황토가마에 사용되는 연료는 열탄으로 하루 1박스(9천원)입니다. 무엇보다 창업비용이 저렴합니다. 인테리어비용을 평당1백만원 이하로 제안 드리기 때문에 특히 업종변경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24시간을 기본으로 하며 기존 감자탕 입주상권과 무한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식이 이루어지는 상권을 추천합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창업설명회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담당자(이재홍팀장/010-7914-0214)에게 전화주시면 개별 상담을 해 드리며, 시식을 원하시면 시식권을 제공해드립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홈페이지나 대표번호, 혹은 담당자(이재홍팀장/010-7914-0214)를 통해 가맹상담이 가능하며 시식을 곁들인 상담을 추천 드립니다. 시식장소는 서울(노원점), 분당오리역점, 천안본점 등이 있습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총 6일이 소요되며 오픈 지원은 오픈일 포함 2일입니다. 1일차에는 서비스교육, 손님응대, 직원관리, 클레임대처 교육이 이루어지며, 2일차에는 서빙, 주문 및 인사법, 발주, 주방위생, 레시피 교육을, 3일차에는 시뮬레이션교육, 주방/홀 매뉴얼, 식자재 관리/손질법, 탕 끓이는 방법을, 4일에서 6일차에는 영업중인 매장에서 실무교육을 진행합니다. 보수교육은 필요 시에 수시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원하실 경우 본사 상권분석팀을 가동하여 입지분석 및 부동산계약까지 진행해드립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매장체험을 통해 매출, 고객반응, 재방문율, 물류관리, 영업노하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상품공급 및 물류지원은 본사직영 공장으로부터 주 2회 공급되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전문 슈퍼바이져 방문은 개점 후 3개월은 월 2회 방문, 이후에는 월 1회 방문합니다. 슈퍼바이저 체크리스트를 통해 매장운영에 대한 개선점과 점주님과 고객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본사에 보고하여 개선합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가맹점 오픈 당일에 노걸대 홍보모델인 탤런트 최재원씨가 메뉴주문, 서빙, 사진촬영, 사인회 등의 현장 서비스를 도와드립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노걸대’는 고려문종 중국어 학습서로서 문헌상 해장국이 처음으로 소개되어있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문헌을 의미합니다. 현재 전국가맹점 60개로 거점은 천안을 근거지로 충청도지역에 다수 분포되어있으며 아산에 물류회사를 직영으로 운영하는 감자탕 전문브랜드입니다. 최근5년전부터는 황토가마를 이용한 삼겹살과 막창을 추가하여 고객과 점주 모두에게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16년 매출 55억 규모로 임직원수 20명의 중견기업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1997년 3월 보령육가공/육류유통 허가를 취득하였고 5월 천안 쌍용동에서 감자탕을 개업한 후 2003년 1월에 상호변경과 노걸대 서비스를 등록하고 2005년에 노걸대뼈다귀 체인본부를 설립하였습니다. 2011년 6월 법인을 설립한 후 2012년 3월에 서울, 경기지사를 만들고, 4월에 대한상공회의소 창업경영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4년에 가마삼겹, 막창 브랜드로 리뉴얼 하였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노걸대는 감자탕과 해장국, 짜글이를 중심으로 하는 기존 컨셉과 황토가마를 이용한 가마삼겹, 막창을 이용한 무한리필 컨셉이 있습니다. 가맹점수는 60개이며 직영점은 6곳입니다. 천안을 중심으로 충청도지방에 집중되어 있으며 최근 분당, 노원, 송내점을 개점하였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서민적인 음식이기에 화려한 겉치레 보다는 진실된 맛과 가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고객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이제환대표는 수년간 경험한 육류관련 제조, 유통을 바탕으로 선별된 식재료에 대한민국 대표서민음식인 감자탕과 황토가마에 초벌한 삼겹살, 막창을 무한리필로 고객에게 제공하여 저렴하고 푸짐하게 드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가맹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개설비용 중 인테리어비용을 최소화 하여 예비창업주에게 비용적으로도 부담을 줄여드립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최근은 신규창업보다 업종변경 창업이 많아졌습니다. 창업비용은 3천만원 이내가 대다수로 매출하락과 원자재비 상승, 경기침체로 인해 힘들어하는 자영업자에게 희망을 드리고 있습니다. 매출은 업종변경 전과 대비하여 평균 3배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