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짜장

item item item item item

조리의 경험이 없이도 누구나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중국요리 전문점 “홍짜장”입니다.

외식업, 중식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5,315 만원
  • 가맹점매출(월)
  • 2,500 만원
  • 가맹점
  • 131 개
브랜드개요
  • <홍짜장>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전문 요리사들만 접근 할 수 있던 중국 요리 레스토랑을, 누구나 창업하여, 남녀노소 할 것없이 다양한 타겟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매장을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중국요리의 대표음식, 짜장면을 비롯하여, 짬뽕, 탕수육, 깐풍기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특히, 빨간 짜장 '홍짜장'은 매운 짜장으로 많은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홍짜장>를 이용하게 되나요?
  • 과거, 아버지 월급날에나 먹을 수 있던 음식 짜장면이 이제는, 누구나, 언제든, 가벼이 접근할 수 있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가장 좋아하고 기다리는 음식은 아니지만, 누구나 선호하는 음식입니다.
  • <홍짜장>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빨간 짜장으로 표현되는 '홍짜장'은 그 동안의 중식요리에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더욱이, 홍짜장은 그 동안, 사각지대로 놓여져있던, 재료부문에서, 양질의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아이들에게 매우 이로운 음식을 제공하려 노력합니다.
  • <홍짜장>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홍짜장은 2008년 5월 21일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했습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홍짜장은 2017년에 가맹점 116개, 직영점 1개가 있습니다.
  • <홍짜장>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기준, 2017년 117개 가맹점의 연평균매출액은 2억 1,540만 1천원을 기록했습니다.
  • <홍짜장>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홍짜장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77개의 신규개점이 있었던 반면, 계약종료 44건, 계약해지 33건, 명의변경 33건이 발생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홍짜장은 표준점수 627점을 획득,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268위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 <홍짜장>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싸다, 맛있다, 빠르다를 슬로건으로 중식 창업의 장벽을 낮춘 홍짜장은 업종 특성상 다양한 중식 프랜차이즈부터, 개인독립창업매장과의 경쟁을 감수해야 합니다. 때문에 대중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맛과 메뉴 구성은 물론 인테리어와 서비스 측면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도 강조됩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본사에 가맹개설 문의를 주시면, 지역 전문 컨설턴트가 배정되어, 가맹상담 및 점포개발을 가이드 해드립니다. 가맹거래법에 적법한 정보공개서 제공 및 상권분석자료를 제공해드리며, 이를 바탕으로 현장실사를 통해 점포를 확정한 뒤, 가맹계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계약 후 점포 선정까지 약 15일, 점포공사기간이 약 18일 정도 소요되며, 총 30~40 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 과정 중에, 점포 실측부터 견적제시 및 워크플로우까지 담당 컨설턴트가 세심히 가이드 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홍짜장의 경우 경쟁업체 대비 투자금이 절반 가량이고, 상대적으로 투자금 회수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소스와 조리 시스템으로 다빈도 소량 냉장 배송의 물류 시스템을 이용하여 가맹점주에게는 최고의 수익과 성장을, 고객에게는 제대로 된 음식을 쾌적한 공간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본사에서 운영중인 ‘중식조리체험코스’를 통해, 창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중식 요리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홍짜장은 남녀노소 직장인, 학생, 주부, 가족 등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구성으로 특정 상권은 없으나 4,000세대 이상의 주거 밀집 지역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 우선 추천되며, 추천물건 이외의 점포는 본사 점포심사팀의 현장실사를 통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 적합 여부를 판단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격주 화요일마다 본사R&D센터의 소강당에서 진행하며, 홈페이지 신청 또는 유선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충청, 강원, 경상 및 전라 지역은 매주 격주 목요일마다 진행하며 전문 컨설턴트의 ‘찾아가는 가맹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홈페이지를 통한 가맹상담 희망란에 개설희망 지역과 연락처를 기재하면, 배정된 담당컨설턴트가 개별 연락을 드리며, 본사 사업설명회 및 ‘찾아가는 가맹상담’ 서비스에 대해 설명을 드립니다. 모든 과정은 본사 CS팀을 통해 상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안전교육, 조리 및 이론교육이 실시되며, 조리실습 교육이 4일간 진행되고 조리실습 교육의 경우, 점주가 업무에 숙련될 때까지 교육을 실시하며, 교육 종료시 소정의 테스트를 거치게 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희망지역과 투자규모에 알맞은 추천물건을 제공합니다. 해당지역 점포개발 전문의 컨설턴트를 통해 점포 입지 및 상권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본사 추천 물건은 본사 점포심사 과정을 거친 입점후보지로 선정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담당 컨설턴트와 진행하는 모든 개설과정은 가맹거래법에 적법하게 진행되며, 지속적으로 본사 CS를 통해 가맹의향자를 모니터링 합니다. 진행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모든 이슈에 대해서는 본사를 통해,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처리됩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본사에서 선정한 전문 물류업체를 통해 소스와 채소, 고기, 수산물 등을 일괄적으로 공급 받습니다. 대부분의 식재료는 냉장 배송해 주기 때문에 신선한 재료를 쓸 수 있습니다. 고기나 수산물은 가맹점 수작업이 필요없도록 가공되어 공급하며 엄격한 품질관리 및 본사 대량구매를 통해 질 좋은 재료를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AFC와 OFC로 체계화된 수퍼바이저 인력이 기본적으로 월 1회 이상 방문하며, 그 외에 신메뉴, 시즌 메뉴 출시, 위생점검 등의 이슈가 있을 때 수시 방문하여 운영지도합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수퍼바이징 업무를 통해 가맹점 매출증대 방안 및 프로모션에 대한 지속적인 제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한밭에프앤지는 배달 중심의 동네 중국집의 편안함과 고급호텔 또는 레스토랑의 퀄리티 있는 메뉴구성의 장점만을 모아,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선호되는 메뉴만을 수준 있게 제공하고자 만든 중식전문 프랜차이즈기업입니다. 기존의 중식 메뉴뿐만 아니라, 한국식 고추장 베이스를 한 매콤하고 빨간 짜장면을 개발하였고, 본사 R&D센터에서 변하는 트렌드에 맞게 연구개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17년 기준으로 연 매출액은 66억이며, 임직원수는 32명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2007년에는 프랜차이즈 확대를 위한 소스 개발 및 간편조리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하였으며, 2009년 ㈜한밭에프앤지 법인을 설립하고 2014년에 영남지역으로의 가맹점진출과 특허(전용육수, 조리유전용유)를 출원하였습니다. 또한, 2006년 직영점1호점 평촌역점 오픈을 시작으로 2008년에 가맹1호점 대덕점을 오픈하였고 2012년에는 100호점 돌파, 2015년에는 가맹200호점을 돌파하였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2017년 4월 기준으로 직영점 1개점을 운영 중이며, 가맹점으로는 130개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윤주철대표는 ㈜한밭유통이라는 유통회사에서 2006년 한밭유통 외식사업부 출범으로 홍짜장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여 평촌점 1호점 시작으로 현재 250호개점 개설로 10년째 가맹사업을 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짜장면이라면 모두 똑같다는 편견을 깨고 색다르면서 한국인 입맛에 맞춘 매콤달콤 빨간짜장면 ‘홍짜장’을 개발하여 이색 짜장면을 선보였으며, 지속적으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메뉴와 음식을 위한 연구개발로 변화에 발 맞추어 사업을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유행을 좇는 프랜차이즈 시장의 흐름에 편중되지 않고, 합리적이고 가성비가 좋아 대중에게 다가가기 좋은 아이템들을 개발 중이며, 추후 제2브랜드 역시 이 기조에 맞추어 런칭 예정입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