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다리

item item item item item

업계에서 유일하게 특허출원 받은 블루오션 시리즈로 재방문율을 높인 PC방 프랜차이즈

카페/주점업, 주점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3,5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1,500 만원
  • 가맹점
  • 1700 개
브랜드개요
  • <투다리>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꼬치구이 명가" 라는 타이틀을 갖고, 가맹사업을 하고 있는 (주)이원의 브랜드 "투다리" 입니다. 꼬치구이 전문점 이지만 꼬치구이 외에도 오뎅탕, 김치우동, 각종 튀김 등 소형 이자카야 컨셉으로 조리법이 간단하고 맜있는 안주를 제공하며, 소자본으로 재미있게 내 가게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꼬치구이 명가"인 만큼 주 메뉴는 꼬치구이 입니다. 꼬치구이 중에도 닭산적꼬치, 팽이버섯말이꼬치, 닭살꼬치, 염통꼬치 등 꼬치를 포함한 여러 가지 안주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식 선술집 컨셉에 맞게 일본주인 사케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투다리>를 이용하게 되나요?
  • "투다리"는 30년 된 외식창업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사업 초창기 투다리를 찾아주셨던 20대 분들이 결혼을 하고 자식을 낳아, 그 자녀들이 성인이 되어 부모님과 함께 투다리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 만큼 20대 젊은 세대부터 50대 부모님 세대까지 여러 층의 고객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 <투다리>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최근 창업시장은 춘추전국시대와도 같은 치열한 경쟁속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손님을 끌어당기는 브랜드 파워와 더불어 임대료(소형점포), 인건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소형점포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대료 부담이 덜하고, 소액으로 투자하여 투자대비 높은 수익률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 <투다리>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 개시일은 1988년 4월 1일이고, 법인설립 등기일은 1988년 3월 2일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5년도 기준 최근 3년간 가맹점 1609개, 직영점 0개가 있습니다.
  • <투다리>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5년도 평균 90,786,000원입니다.
  • <투다리>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2016년도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38건, 계약해지 260건, 명의변경 537건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투다리는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 444위에 랭크되어있고, 표준점수는 557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투다리>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가맹상담을 통하여 사업의 전반적인 개요를 안내해드리고, 매장체험을 통한 간접적인 브랜드 이해를 돕습니다. 창업을 하시겠다는 결정을 하시면 창업희망지역의 상권분석 및 점포개발 후 예비창업주와 협의를 통하여 점포를 선정한 후 가맹계약을 하시게 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계약 체결 후 점포가 선정되지 않았을 경우 창업 희망지역의 상권분석 및 점포개발 후에 예비창업주와 협의를 통하여 점포를 선정합니다. 점포가 선정되면 교육을 받으시게 되는데, 현장교육과 본사에서 진행하는 합숙훈련을 받으시게 됩니다. 교육 수료 중에는 점포계약과 인테리어 작업이 동시에 진행될 수 있으며, 각 지사의 담당자들의 꼼꼼하고 철저한 감리가 이루어집니다. 시공 후에는 점주님과 협의하에 오픈일을 정해 지사 담당자의 오픈지원 아래 점포 오픈을 하게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시간이 지날수록 인간의 수명은 길어지고, 정년은 짧아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노후대비를 위하여 치열한 외식창업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며, 수만은 사람들이 실패의 고배를 마십니다. 투다리는 그런 예비창업주에게 실패하지 않는 반드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적은 금액을 들여 억만장자의 부자가 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풍요로운 삶은 살수 있습니다. 소자본 투자, 적은 인건비를 바탕으로 한 투다리라는 브랜드파워는 반드시 고객님을 성공의 길로 이끌 것 입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싼게 비지떡”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임대료가 저렴하고 좋은 상권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렴하고 좋은 상가는 발품을 팔면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투다리는 소자본으로 투자하는 만큼, 수익성과 안정성 두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A+급 상권 보다는 A-급 or B급 심지어는 전략적으로 C급 상권에도 들어가곤 합니다. 모든 수익성은 내가 투자한 비용 대비 얼마나 많은 이윤을 창출해 가는지에 대한 문제입니다. 안전한 최고의 수익율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창업설명회는 각 지역의 관할지사에서 진행이 됩니다. 창업설명회에 참석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본사 대표번호 1644-9271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일정 안내부터 개설안내를 포함한 투다리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가맹상담의 경우 대부분 본사의 통제하에 진행되며, 투다리 본사 대표번호 1644-9271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가맹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예비점주 기초교육과정은 두가지로 분류 됩니다. 먼저 투다리 점포에서 현장실습 5일이 진행되며, 실제 현장의 느낌과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부분을 습득하시게 되며, 그 이후에 본사 교육이 2박 3일간 진행이 되는데 이때는 조리 교육과 전반적인 브랜드에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이 진행됩니다. 예비점주들이 2박 3일간 함께 지내면서 불안했던 마음도 덜고, 함께 정보공유도 하는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물론입니다. 투다리는 치열한 외식시장에서 30년간 굳건히 그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만큼, 그 동안의 열정이 담긴 노하우가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편재되어 있는 지사는 그 지역 상권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더불어 투다리와 적합한 상권이 어느 곳인지 수십 년간 연구해 왔습니다. 투다리를 하시겠다는 의지만 갖고 찾아주신다면 적극적인 지원을 해드리겠습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가맹점을 개설하는 준비 또는 진행단계에서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불안한 마음을 갖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맹점 오픈 최종 단계인 본사을 수료하신 분들이 항상 말씀하십니다. “이제는 자신감이 붙었어요,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투다리 하기를 잘 한 것 같아요” 라고 말이죠. 적극적인 오픈지원 외에도 오픈 후에도 점주님을 생각하는 회사의 경영방침에 점주님들은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서산, 인천, 구미, 제주에 투다리만을 위한 전용공장을 세우고, 전국적인 유통망을 구축하여, 조금 더 신선한 제품을 안전하게 공급해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산된 제품은 전국 물류센터로 유통되어 점포에 신속하게 공급이 됩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투다리는 적극적인 운영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매뉴얼 교육 및 운영상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며, 원활한 운영을 통한 매출증진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점포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애로사항은 먼저 담당 수퍼바이저가 내용을 접수하여, 자체적으로 처리 혹은 본사를 통한 처리가 신속하게 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투다리는 년 2회 신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메뉴 제공시에는 본사 교육팀에서 직접 지사에 방문을하여 교육이 진행됩니다. 이때, 신메뉴에 대한 교육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메뉴에 대한 매뉴얼교육과 회사 운영상의 정책, 지원내용 등을 안내하고 현장에서 뛰고 있는 점주들의 애로사항까지 접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2년에 1번씩 새로운 유니폼을 제작하여 전국 1,700개 매장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신메뉴 출시시 제공되는 메뉴북, 신메뉴에 따른 용기도 무상지원하고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이원은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의 선두주자로서 1987년부터 현재까지 “투다리”라는 브랜드를 통한 가맹사업을 30년간 해오고 있습니다. 가맹본사로는 특이하게 브랜드만을 위한 전용식품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가장 신선한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 드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투다리는 ㈜이원, ㈜그린 2개의 회사에서 각각 다른 업무를 맡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원은 투다리 가맹사업의 전반적인 운영, 관리를 하고 있으며, ㈜그린은 투다리 전용공장을 포함한 생산 및 유통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정위에 등록된 정보공개서는 ㈜이원으로 등록이 되어 있으며, 외부적으로 보여지는 것 보다 매출액이 다소 적게 보일 수 있는데 이는 점주님들과 상생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점주님을 위한 마음으로, 점포를 통한 추가적인 수익은 발생 시키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1987년 인천 제물포역 인근 3평 남짓한 점포를 시작으로 햇수로 30년 동안 가맹사업을 해왔습니다. 당시 프랜차이즈 사업이라는 것이 생소했던 시절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였고, 30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더욱 더 성장할 것입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현재 투다리는 국내 1,700여개의 매장이 전국 방방곡곡으로 퍼져 성황리에 영업 중에 있으며, 중국 130개, 태국 16개, 인도네시아 2개의 점포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이원의 김진학 회장은 정도경영과 상생을 바탕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이렇게 까지 성장 할 수 있었던 이유를 모두 투다리 점주님들 덕분이라는 생각으로 항상 감사하며, 그 열정과 노력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투다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미 중국에는 1995년도에 진출하여 20년 이상 土大力(투다리의 중국어식 표기)이라는 이름으로 가맹사업을 하고 있으며, 130여여 개의 중대형 매장들이 성황리에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국, 인도네시아에서도 투다리라는 이름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