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

item item item item item

우리 고유음식인 감자탕을 기반으로 한 남다른 컨셉을 담은 브랜드 '남다른감자탕'입니다.

외식업, 한식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18,07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7,000 만원
  • 가맹점
  • 76 개
브랜드개요
  • <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우리 고유음식인 감자탕을 기반으로 한 남다른 컨셉을 담은 브랜드를 운영하게 됩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감자탕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메뉴를 비롯한 한식들을 제공합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를 이용하게 되나요?
  • 감자탕은 대중적인 국민 외식 아이템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 <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남다른감자탕은 특허획득을 한 육수개발과 R&D전담팀을 조직해 분기별로 메뉴개선과 신메뉴 개발을 통해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 시공 비용의 30%를 절감하고 건강한 조리환경 및 주방 축소를 통해 인건비 절감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 <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 개시일은 2010년 2월 1일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도에 가맹점 75개, 직영점 1개가 있습니다.
  • <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의 2017년 기준으로 평균 매출액은 약 6837만원입니다.
  • <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3건, 계약해지 3건, 명의변경 19건이 발생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남다른감자탕은 현재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 699점을 획득, 128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 <남다른감자탕(男다른감子탕)>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업종 특성상 매장이 중/대형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초기 창업비용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권 내 경쟁 업체들이 많아 좋은 입지를 선정해야 합니다. 때문에 창업을 하기 전에 예상매출액 추정 및 수익성 분석과 창업 전 본사의 지원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우선 유선으로 1차 상담, 1:1면담을 통해 2차 상담까지 진행됩니다. 이후 남다른감자탕 가맹점주 자격적격여부 판단을 위해 CEO면접까지 통과하게 되면 상권분석의뢰 계약체결을 거치고, 상권 및 입지분석을 바탕으로 입점 확정이 되면 최종적으로 임대차계약/본계약/공사계약을 체결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계약을 체결한 후 총 2주간 본사교육과 현장실습이 진행됩니다. 필기테스트, 실기테스트를 통과하고, 공사가 완공되면 개점준비를 거쳐 최종적으로 개점을 하게 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창업시 드는 비용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비용을 절감시키고자 4년동안 인테리어 디자인 연구를 통해 30%이상의 시공비 절감효과를 가능케 하였습니다. 또한 1차 가공된 뼈를 공급함으로써 주방인력의 노동강도를 줄여주고 주방축소와 인건비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방 인덕션 도입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방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간편한 방법으로 메뉴가 완성되는 조리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상권분류로 고밀도주거지역, 중밀도주거지역, 주택상업지역을 선호하며, 세대수가 1만여세대 이상지역으로 주 주거인구 및 유동인구 연령비율이 40~50대가 각각 5천여명인 곳, 유동인구가 3만여명 이상인 곳, 주차가 최소 10대가 가능한 곳을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나 이는 상권특성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창업설명회 일정이 확정하게 되면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공지되게 되며, 유선(080-777-2110)으로 남다른감자탕에 관심 많은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상세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원하실 경우 유선전화 080-777-2110으로 평일(월~금) 09:00 ~ 18:00 신청 가능합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소수정예로 본사교육 5일, 현장실습 6일, 오픈시 현장교육 5일 진행으로 총 16일간 집중 교육을 받게 됩니다. 외식업에 대한 마인드교육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시스템, 점주의 역할, 주방운영매뉴얼, 위생교육 등의 이론교육과 메뉴조리교육, 홀 서비스교육 등과 같은 브랜드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실전교육이 진행됩니다. 습득 정도를 파악하여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기테스트와 실기테스트를 통해 일정기준을 통과해야만 오픈이 가능하며, 브랜드 성격을 그대로 습득 가능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자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가계약체결시 상권확보 및 시장조사신청서를 통해 점포후보지 선정 및 해당후보지에 대한 상권분석조사결과에 대한 자료를 지원해드립니다. 전문상권조사팀을 필두로 브랜드에 적합한 점포개발을 통해 점주에게 소개되며 직접방문과 적합성여부 판단을 통해 최종적으로 점포를 확정하게 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브랜드 오픈준비 매뉴얼에 따라 행정상 전반적인 절차, 외식업에서 준수해야 하는 법규사항에 대한 안내, 운영상 필요한 식자재, 주방기기, 기물에 대한 설치에 대한 직간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오픈이 이루어지는 주에 오픈바이저 파견을 통해 실제 운영 시에 살아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남다른감자탕은 현재 동원홈푸드를 통해 대형물류기업의 시스템에 따라 안정적으로 최상의 상태의 품목들을 데일리배송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들 중 주품목인 뼈는 철저한 수급관리하에 남다른감자탕 뼈가공전문공장에서 1차 가공을 거쳐 공급하여 맛있는 감자탕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현재 모든 가맹점에 담당 슈퍼바이저를 배치하여 월 1회이상 정기적으로 가맹점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진행 중인 슈퍼바이징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부진점포집중관리프로그램 및 스타매장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며, 특히 부진점포집중관리프로그램을 통해 3개월 연속 매출이 10% 하락하는 매장을 대상으로 매출하락원인분석과 매출활성화방안 연구를 통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매장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으로 슈퍼바이저가 매장을 방문하여 문제 진단 및 해결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연중 분기별 1회 이상 점주간담회를 통해 신메뉴 소개, 외식업관련 자료공유, 정보전달을 하고 있으며, 수시로 식자재 유통기한 관리, 선입선출관리 등과 같은 위생관련교육이 이루어지며, 연말에는 미성년자주류단속과 관련하여 사전 시뮬레이션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지속적인 컴플레인 접수시 해당매장 담당SV의 매장파견을 통해 문제원인파악 및 문제점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男다른감子탕은 우리 고유음식인 감자탕을 기반으로 남다른 컨셉이 담긴 브랜드를 개발하여 뻔하고 흔하지 않은 男다른감子탕만의 차별성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균매출 7천만원, 1억원달성매장 15개점을 돌파하며 믿고 찾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브랜드 연구개발을 통해 탄탄함과 정직함으로 승부하며 꾸준히 성장 발전하는 브랜드입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17년도 손익계산서 기준으로 자산총계 15,461백만원이며, 자본총계 1,456백만원, 매출액 14,704백만원, 임직원수 총 29명(임원수 2명, 직원수 27명)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2006년에 ㈜보하라 법인을 설립한 후, 금년에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제13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하였으며, 2015년에는 제16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서울특별시 한국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 우수상 수상 경력이 있는 탄탄한 프랜차이즈입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대구에서 처음 시작한 브랜드는 서울, 대구경북, 부산경남, 충청도, 전라도 지역으로 확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직영점 1개점, 가맹점 75개점이 영업 중에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남다르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이정열 대표는 고립되고 위축되어가는 대한민국 남성들에게 힘과 기를 불어넣기 위해 건강감자탕 브랜드, “男다른감子탕”을 만들었습니다. 이정열 대표는 男다른감子탕은 처음부터 해외진출을 겨냥했으며 “중국, 일본이 아닌 유럽본토에 나아가 대한민국에서 어렵게 성공했듯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며 감자탕을 통한 한식 세계화를 역시 보란 듯이 성공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이정열 대표는 빠른 시일 내에 감자탕 대학을 만들 계획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이곳에서 감자탕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신메뉴를 개발 중이고, 장기적으로는 외식전문가가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전문적으로 전수, 우리 브랜드뿐만 아니라 외식시장 전체가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자탕대학뿐 아니라 우리 한식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