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item item item item item

엄마의 마음을 담아 만든 정성 어린 한 끼 식사, 버거&치킨 전문점 '맘스터치'입니다.

외식업, 패스트푸드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11,4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3,640 만원
  • 가맹점
  • 1061 개
브랜드개요
  • <맘스터치>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가성비 높은 신선한 버거와 치킨을 판매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18종의 다양한 버거와 22종의 치킨들, 그리고 각 종 사이드메뉴들을 제공합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맘스터치>를 이용하게 되나요?
  • 주로 주택가·학원가·대학가 등 골목상권에 위치해 10대 청소년부터 20대, 30대 그 이상까지 다양하게 즐깁니다.
  • <맘스터치>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주문 후 즉시 조리하는 '애프터 오더 쿠킹' 시스템을 적용하여 맛과 신선도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버거의 패티 또한 기계가 아닌 직접 손으로 만들어 맛과 품질에서 우위를 차지합니다.
  • <맘스터치>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은 2001년 1월 11일에 시작하였습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2017년 기준으로 가맹점 1,100개와 직영점 0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맘스터치>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 기준으로 1,100개의 가맹점 평균 매출액은 393,387,000원입니다.
  • <맘스터치>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2017년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64건, 계약해지 48건, 명의변경 410건이 발생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맘스터치는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 33위에 랭크되어 있고, 표준점수 775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맘스터치>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여느 패스트푸드 창업과 비슷하게 맘스터치 창업 또한 높은 창업비용과 점포비용에 기인한 비용구조가 가장 유의해라 할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폐점률과 명의변경 건수가 다른 업체들에 비해 높은 편이어서 관리 측면도 따져봐야 합니다. 때문에 가맹점 창업시 직영점 및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시어 인테리어 부분과 가맹점비 확인, 영업실태를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가맹 개설 문의 후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점포공사 및 시설 정비와 매장 교육과 점검, 개업준비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상세내용은 맘스터치 홈페이지(http://www.momstouch.co.kr/sub/franchise/franchise_03.html) ‘가맹점개설절차’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염지가 아닌 진공텀블링을 통한 시즈닝으로 부드럽고 촉촉한 원료육 공급/닭고기의 여양소를 그대로 유지시켜주는 맘스 배터믹스의 치킨코팅/독자적인 밀가루 배합공정을 통해 맘스밀가루를 생산, 공급하며 매장에서 잔손질이 필요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선물류시스템을 통해 냉동, 냉장, 상온 제품을 분리 탑재해 주3회 배송하고 원료육의 신선도를 유지합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아파트 밀집상가 및 오피스상권 실면적 25평 이상 전면 4m 이상 확보한 매장이 적절합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정기적인 창업설명회를 따로 진행하고 있지 않으므로, 가맹개설문의 번호로 문의바랍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상세내용은 맘스터치 홈페이지(http://www.momstouch.co.kr/sub/franchise/franchise_03.html) ‘가맹점개설절차’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체계화된 매뉴얼을 기반으로 제조 교육 및 매장 운영(인원, 운영), 영업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진행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가맹문의 후 상담을 통해 입지선정 및 조사와 상권분석, 예상 투자비 등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진행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가맹계약 후에는 점포 공사에 대한 문의 및 전반적인 교육, 개업준비 등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진천에 위치한 유통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전국에 상품공급에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본사 및 지역가맹본부 중심으로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세내용은 맘스터치 홈페이지(http://www.momstouch.co.kr/sub/franchise/franchise_03.html)를 통해 가맹개설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신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해 주기적인 교육과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맘스터치는 국내 대표 버거&치킨 브랜드로, 2004년 엄마의 마음을 담아 만든 정성 어린 한 끼 식사라는 브랜드 가치 아래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패스트푸드와는 달리 주문이 들어오면 제조하는 애프터 오더 쿠킹 시스템으로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버거와 치킨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2015년에만 매출 1486억원으로 명실상부 국내를 대표하는 버거&치킨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16년 매출액은 2019억원이며, 2017년 6월 기준 가맹점 1061개, 임직원은 150여명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맘스터치는 파파이스 브랜드를 전개하던 대한제당그룹 자회사인 TS해마로에서 국내에 적합한 버거&치킨 브랜드를 기획하면서 시작했습니다. 2004년 해마로푸드서비스를 설립, 2017년 브랜드 론칭‘20주년을 맞았습니다. ‘엄마의 마음을 담아 만든 정성 어린 한 끼 식사’라는 기본에 충실하며 주문 즉시 조리라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기존의 패스트푸드와는 차별화된 따뜻하고 신선한 버거&치킨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2017년 6월 현재 전국 가맹점 1061개입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해마로푸드서비스’ 정현식 대표는 외식업계에서 현재까지 약 30여년 이상 활동한 이로 관련 분야에 대한 노하우와 이해도가 높습니다. 또한 2004년 해마로푸드서비스를 출범해 ‘맘스터치’ 브랜드를 현재의 대표적인 버거&치킨 프랜차이즈로 성장시켰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맘스터치는 기존 패스트푸드 브랜드와는 다르게 주문 후 즉시 조리라는 ‘애프터 오더 쿠킹’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맛과 신선도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고, 햄버거 패티를 직접 손으로 만들기 때문에 다른 경쟁업체와 비교하면 맛과 품질면에서 우위를 차지합니다. 또한,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3000원 후반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푸짐한 양을 제공해 가성비 측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