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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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쌀국수 NO.1 브랜드, 대중적인 쌀국수 전문점 '포메인'입니다.

외식업, 우동/면류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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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자자금
  • 18,45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4,000 만원
  • 가맹점
  • 134 개
브랜드개요
  • <포메인>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포메인은 대중적으로 검증된 경쟁력 있는 맛과 안정적인 매장 관리 및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가맹본부를 기반으로, 지난 10년간 국내 베트남 쌀국수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최근 국내에 ‘베트남 쌀국수’ 열풍이 불며 이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포메인을 창업하게 되면, 10년 노하우를 지닌 가맹본부와 베트남 쌀국수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브랜드를 함께 경영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포메인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14시간의 정성을 담아 끓여낸 육수를 바탕으로 지난 10년간 고유의 풍미와 향을 지키며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명품(名品) 쌀국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컬러 푸드로 주목 받는 16가지의 신선하고 건강한 채소 섭취를 통해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 월남쌈도 판매 중입니다. 그 외 스페셜 요리, 볶음 쌀국수, 볶음밥/덮밥, 애피타이저 군의 다양한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포메인>를 이용하게 되나요?
  • 포메인은 외국식에 관심이 많은 20~30대의 젊은 층은 물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량된 쌀국수의 맛으로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게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포메인은 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테이블 제공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도 자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포메인>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포메인은 호주산 청정우의 양지 부위와 100% 천연 향신료로 만든 ‘포메인 허브백’을 사용하여 매장에서 매일 신선한 육수를 만들고 있습니다. ‘포메인 허브백’은 팔각회향, 계피 등 9가지 천연 향신료로 이루어져 소화 촉진, 감기 예방 등 몸에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또한 안전한 식자재 사용과 정직한 먹거리 실현을 위해 식약처의 위해상품 차단시스템을 갖춘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로부터 우수한 품질의 식자재를 공급받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포메인은 고객뿐만 아니라 가맹점주와의 신뢰 관계 형성을 위해 본사 슈퍼바이저를 통한 활발한 소통을 지속하고 있으며, 2017년 정보공개서 기준 약 5억 5백만 원의 높은 가맹점 연평균 매출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포메인>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 개시일은 2006년 11월 8일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2017년도 기준 가맹점 133개, 직영점 1개가 있습니다.
  • <포메인>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도 평균 5억 3,552만 9천원입니다.
  • <포메인>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정보공개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19건, 계약해지 6건, 명의변경 32건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2018에서 포메인은 637점을 획득, 241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 <포메인>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가맹점 창업시 직영점 및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시어, 인테리어 부분과 가맹점비 확인, 영업실태를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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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포메인 본사에 가맹문의 후 시장 조사 및 입지선정, 입점지 선정, 가맹계약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계약 체결 후, 홀/주방 인력 채용, 인테리어, 간판, 주방설비 계약, 시공, 본점 교육, 개점, 사후관리 순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개점까지는 실평수 35평 기준, 인테리어 계약 시점으로 약 30~40일이 소요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1. 전체 가맹점 중 다점포율 30.1% 포메인은 높은 다점포율을 보유한 브랜드입니다. 2018년 기준 포메인은 30.1%의 다점포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는 포메인 브랜드의 영향력은 물론 가맹점주분들의 브랜드 및 본사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2. 동종업계 최초 전문교육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메인은 동종업계 최초로 전문교육장을 마련하여 점주 교육, 실무자 교육 등의 업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창업자들이 포메인 운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3. 가맹점별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맹점별로 본사의 담당 슈퍼바이저가 지정되어 있어 상호 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합니다. 슈퍼바이저는 각 가맹점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가맹점의 현황을 철저히 분석하고 진단해 각 매장의 체계적인 운영 관리를 돕고 있으며, 본사와 가맹점 간의 이해관계를 조율하여 상호 상생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점포 개설 조건> 1. 위치 1) 기존 포메인 매장과 영업지역이 중복되지 않아야 합니다. 2) 기대매출이 발생할 수 있는 최소한의 조건을 갖춘 상권 내 개설이 가능합니다. 3) 일반 상업지구 내 상가(로드샵)의 경우 - 점포지가 1, 2층인 경우 포메인 신규 개설이 가능합니다. - 지하 층의 경우, 노출성이 있는 아케이드 구조의 점포지를 권장해드립니다. - 3층 이상 및 그 외의 경우 본사 점포개발 담당자의 상권조사 후 가능 유무를 결정해드립니다. 4) 복합 쇼핑몰의 경우 - 건물 층수에 관계없이 요식업종이 밀집된 구역 내 권장해드립니다. 2. 면적 1) 실평수 기존 최소 30평 이상(전용면적 99m² 이상) 되어야 신규 개설이 가능합니다. ※ 실평수 30평 이하일 경우, 본사 점포개발 담당자의 현장 확인 후 개설 가능 유무를 안내해드립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현재 포메인에서는 별도의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창업 문의를 원하시는 분은 유선(1899-2422) 및 홈페이지(www.phomein.com)를 통해 상담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포메인 대표 전화 : 1899-2422 •포메인 홈페이지(www.phomein.com) 내 온라인 가맹 문의 페이지에서도 가맹 상담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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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포메인은 동종업계 최초로 ‘전문교육장’을 마련하여 운영 중인 브랜드입니다. 포메인 전문교육장은 정자본점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교육장에서 가맹점주 및 실무자 교육이 진행됩니다. 가맹점주 및 실무자는 해당 교육을 이수해야 가맹점 운영이 가능합니다. ● 가맹점주 교육 신규로 창업을 하는 가맹점주분들을 위해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주방 교육, 홀 서비스 교육, 식자재 발주 등 매장을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업무 교육이 1:1로 진행됩니다. 교육 기간은 총 5일로 본사가 정한 교육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 실무자 교육 포메인 정자본점과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홀 인력, 주방 인력 등 실무자 교육 또한 1:1로 진행됩니다. 고객 응대, POS 관리 등 홀 인력의 서비스 교육 및 주방 위생관리, 메뉴 조리 교육 등 주방 인력의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교육일정은 기본적으로 총 5일이나, 실무자가 원하실 경우 추가 교육이 가능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신규 가맹 시 입지 선정을 본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점포지를 선정하는 절차로는 ① 가맹희망자가 먼저 점포지를 선정 → 본사에 확인한 점포지에 대한 상권분석 의뢰 ② 본사가 확보한 점포지 자료 공개 → 가맹희망자가 선택하여 결정 ①, ② 절차 모두 본사와 가맹희망자와의 협의를 거쳐서 점포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포메인은 신한은행과 함께 예비 가맹점주와 기존 가맹점주를 위한 프랜차이즈론 협약을 체결하여, 포메인의 예비 가맹점주 및 기존 가맹점주는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우대 금융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규 가맹점주는 임차보증금과 인테리어 비용 등 총 창업소요자금의 1/2 범위 내에서, 기존 가맹점주는 최근 3개월간 매출액 또는 1년 매출액의 1/4 범위 내에서 최고 7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는 신용등급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가맹점주의 재정적 안정을 위한 위 제도로 가맹점주는 한도액 내에서 무담보 저금리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사에서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메인 영업에 적합한 최적의 상권을 선정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점포개설 단계에서 본사 내부 소속 공인중개사가 임대차 계약 시 합리적으로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약서 작성, 검토 및 중개수수료 문제 등의 과정을 함께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포메인은 2016년 8월, 식품 원자재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을 도입한 식품 안전 우수기업인 현대그린푸드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에 130여 개 가맹점에 일반 식자재 공급 일원화를 추진 중에 있으며, 포메인 각 가맹점에 현대그린푸드를 통해 안전성과 품질이 보증된 식자재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포메인에는 가맹점별 담당 슈퍼바이저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포메인의 슈퍼바이저는 조리학과 출신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양성된 전문 지식을 갖춘 인력으로, 각 가맹점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가맹점의 현황을 철저히 분석•진단합니다. 슈퍼바이저는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문제를 함께 바라보며 고민하고 본사와의 협의를 통해 최선의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항상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본사와 가맹점 간의 이해관계를 조율하는 역할을 맡아,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 매장 운영 교육 지원 신메뉴 론칭 시 가맹점주는 포메인 정자본점 전문교육장에서 신메뉴 조리 방법 및 관리 지침 등에 대한 신메뉴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규/기존 실무자가 실무자 교육을 추가로 원할 경우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해 타 매장 견학, 실습 등 추가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매장운영 지원 필요 시 각 가맹점의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해 매장운영에 대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슈퍼바이저와의 소통은 1:1로 진행되며 담당 가맹점의 문제 해결을 위해 각 슈퍼바이저는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합니다. ● 매장홍보 지원 본사 내 홍보 및 디자인 전문 인력을 통해 가맹점 홍보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홍보물 기획, 디자인 작업 등을 본사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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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포메인은 (주)데일리킹의 대표 브랜드로 2006년 5월 분당 정자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외 130여 개의 가맹점 수를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 브랜드입니다. 포메인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하여 베트남 쌀국수의 대중화를 이끌었으며, 2016년에는 현대그린푸드와의 '안전한 식자재 공급' MOU를 체결하여 안전성이 검증된 식자재 사용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안전한 식재료•정직한 먹거리’ 약속을 지키기 위해 2015년 11월 베트남 현지 법인의 쌀국수 제조 공장 ‘포시즌(PHO SEASON)’을 설립하여, 3년여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햅쌀’로만 만든 쌀국수 건면 생산에 성공하였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17년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자산 총계 3,510,343,000원, 매출액 3,932,868,000원이며 임직원수는 임원 2명, 직원 29명으로 총 31명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포메인은 2006년 4월 포메인(Phomein) 상표권 출원(출원 제2009-0003725호) 및 등록(등록 제41-0225070호)을 하였습니다. 다음달인 2006년 5월 포메인 정자 본점을 오픈하였으며, 당해 6월 (주)데일리킹 설립 및 가맹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11년 9월 동종업계 최대 매장 100호점을 달성하였으며, 12월 전문교육장을 오픈하였습니다. 또한, 2014년 8월 동종업계 최초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도입하여 현재까지 동종업계 판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2018년 2월 기준으로 직영점은 1개, 가맹점은 133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포메인 본사 데일리킹의 김대일 대표이사는 미국 뉴욕공대 유학 시절, 뉴욕 맨해튼에서 베트남 쌀국수 매장에 방문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어디에서도 쌀국수를 먹을 수 있게 만들겠다’는 창업 목표를 갖고 2006년 포메인 브랜드를 론칭하였습니다. 김대일 대표이사는 웰빙 트렌드의 확산에 힘입어 저지방, 저칼로리 건강식으로 알려진 베트남 쌀국수의 성장 가능성을 판단하고, 팔각회향, 정향, 계피 등 몸에 좋은 한약재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육수를 개발하여 ‘한국식 웰빙 쌀국수’를 지향해 왔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 동종업계 최초 모바일 상품권 도입 포메인은 모바일 전자 결제 시장의 발전에 따른 시대의 흐름과 고객의 변화하는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동종업계 최초로 모바일 상품권을 도입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등을 통해 포메인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 선물할 수 있습니다. ▶ 딜리버리 서비스 시행 포메인은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및 배달 문화에 익숙한 한국인들의 정서에 맞춰 2015년 1월 동천점을 시작으로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현재 41개의 매장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점차 딜리버리 서비스 매장 수를 늘려갈 계획입니다. ▶ 포메인 공식 SNS 채널 운영 포메인은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포메인 공식 블로그(www.dk_phomein.blog.me), 페이스북(www.facebook.com/phomein), 인스타그램(@phomeinkr) 등 SNS 채널을 활용하여 포메인에 관련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포메인만의 이벤트를 진행하여 포메인 고객분들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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