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도시락

item item item item item

독자적인 사업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맛과 건강 모두 챙기는 도시락 전문점 '오봉도시락'입니다.

외식업, 기타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4,30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750 만원
  • 가맹점
  • 129 개
브랜드개요
  • <오봉도시락>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오봉도시락은 10평 ~ 15평 정도의 소형매장에서 테이크아웃 판매형태로 운영됩니다. Delivery(배달) 판매는 브랜드 차원에서 지양하고 있으며, 인테리어는 모던빈티지 스타일과 아크텍츄어스타일을 접목하여 고급 커피전문점이나 베이커리샵에서 볼 수 있는 인테리어로 매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맹점주 역량에 따라 단체 주문 유치(본사 단체 접수 물량은 가맹점에 인계함)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싱글, 알뜰, 콤비, 프리미엄등 즉석도시락과 바븐 고객을 위해 피크타임전 미리 만들어 놓는 도시락과 샐러드, 각종 사이드 메뉴, 그리고 각종 컵라면 및 생수, 탄산음료 등입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오봉도시락>를 이용하게 되나요?
  • 오봉 도시락 주 타겟 고객층은 어린이 고객부터 실버고객까지 고객층이 두텁고 다양합니다. 오봉 도시락은 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 즉 가정 대체식 외식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간식이나 분식개념이 아닌 주식시장(밥과 반찬) 아이템입니다. 따라서 간식 디저트 등과 같이 개인적인 기호에 따른 소비가 아닌 꼭 먹어야 하는 한 끼 식사개념으로 특정 소비층이 아닌 10대고객부터 직장인, 주부, 학생, 중장년층 고객까지 모든 연령대의 고객이 주 이용고객이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불경기가 장기화 됨에 따라 소비심리가 위축될수록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한끼를 해결 할 수 있는 오봉 도시락은 더욱 성장이 예상됩니다.
  • <오봉도시락>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오봉도시락은 “가맹점 폐점율 제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상권입지 분석을 통한 출점승인제도를 운영하여 출점 타당성을 통과하여만 가맹점으로 오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전예방시스템을 통해 오봉도시락은 현재 “가맹점 폐점율 제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고, 반 가공 간편조리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 할 수 있도록 하여 무경험자나 초보자도 운영이 용이합니다. 테이크 아웃 판매, 셀프서비스 시스템 도입으로 외식업의 가장 큰 골칫거리인 인건비 부담을 대폭 감소하여 같은 매출을 올리더라도 수익율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매장효율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또한 한식 위주의 밥과 반찬 위주의 도시락 문화를 탈피하여 양식, 중식, 일식으로 메뉴를 확장한 퓨전메뉴, 프리미엄급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고객에게 제공하여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오봉도시락>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 개시일은 2010년 6월 25일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2017년 기준으로 가맹점 수는 112개, 직영점 수는 1개가 있습니다.
  • <오봉도시락>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도 평균 96,732,000원입니다.
  • <오봉도시락>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0건, 계약해지 88건, 명의변경 31건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오봉도시락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 408위에 랭크되어 있고, 표준점수 585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오봉도시락>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정보공개서에 등록되지 않은 정확한 매장수와, 매장의 평균매출액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또한 가맹점 창업시 직영점 및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시어, 인테리어 부분과 가맹점비 확인, 영업실태를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창업을 하기 위한 자본금 수준을 확인한 후 예산에 맞춰 점포 선정과 인테리어 공사 가능여부를 검토합니다. 필요 시 추가 예산이 필요할 경우 본사에서는 무이자 대출 진행 및 소상공인대출 등을 통해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주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정보공개서 및 가맹계약서를 검토한 후 14일 뒤 사전 조사를 통해 확정된 점포를 기준으로 본사와 가맹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계약이 체결된 후 인테리어 도면 확정을 통해 공사를 시작하며 약 20일에 거쳐 진행됩니다. 이후 초도식재료가 입고되며 약 7일간 본사 수퍼바이저 현장 파견을 통해 교육 및 오픈을 진행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타 도시락전문점에 비해 더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본사 직영유통을 통해 가맹점 마진율을 확보했으며 분기별 메뉴 엔지니어링을 통해 새로운 메뉴 출시와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현재 오봉도시락은 대학교상권, 주거상권, 아파트밀집지역, 오피스가, 역세권 등 다양한 상권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어야만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오봉도시락은 O2O 서비스 도입을 통해 일 평균 41건의 오더를 창출하여 가맹점 매출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본사 031-906-0040으로 참가인원 및 참석일자를 예약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www.iobong.com 으로 접속하셔서 ‘창업 문의’ 란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본사 031-906-0040으로 성함과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 배정 후 신속히 연락 드리고 안내해 드립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실제 운영하는 분들은 점주님을 포함하여 새롭게 채용한 직원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본사들은 본사 교육장에서 점주님들에게만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 실제 매장에서 채용된 직원들은 점주님들에게 재 교육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인테리어 공사 기간 동안 채용된 직원들과 점주님이 함께 교육 받으실 수 있도록 수퍼바이저가 매장으로 7일간 투입되어 교육 및 오픈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사 수퍼바이저와 함께 영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안정되고 편안한 교육을 받게 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본사에서는 두 가지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매장을 직접 조사하시는 경우에는 임차조건, 현 주소지를 본사에 알려주시면 상권분석을 통해 입점 승인여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둘째, 본사에 점포를 의뢰하시는 경우에는 점포선정에 소요되는 예상비용과 가 계약금을 입금하시면 상권 및 점포조사를 통해 브리핑 드리고 있으며 점포 결정 시 가계약금은 총 개설 금액에 포함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가맹점 개설단계에서 가장 어려워하시는 부분이 자금의 부족, 인원의 채용 부분입니다. 본사에서는 창업자금 대출을 통해 부족한 자금에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인원 채용 부분 역시 본사에서 적극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오색만찬은 아웃소싱 물류 배송이 아닌 직영 GLS 사업부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일산 센터(서울, 경기, 대전, 충청, 강원) / 영남센터(경남, 부산, 울산, 대구, 경북) / 호남센터(광주, 전라)를 통해 전국 가맹점에 물류를 공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수퍼바이저 및 물류바이저의 수시 방문을 통해 가맹점의 애로점을 점검하고, 본사 해피콜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불편사항을 체크하여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분기별 신 메뉴 출시 시 수퍼바이저가 각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신 메뉴 교육을 진행하여 드리고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 참여 방법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을 무상 진행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2010년 6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봉도시락은 대한민국 도시락 프랜차이즈의 대표 주자입니다. 일산 라페스타 직영점 1개를 포함 총 13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맹본부의 연간 매출액은 100억원에 달하며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 조사한 도시락 제품의 위생검사 결과에서 오봉도시락은 식중독균은 물론 일반 세균을 포함 그 어떤 세균도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믿고 드실 수 있는 최고의 도시락 입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17년 정보공개서를 기준으로 자산 50억, 매출액 107억이며, 임직원수는 66명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오색만찬은 법인 10년차 기반이 튼튼한 회사입니다. 오봉도시락 외 서가원김밥, 밀크밥버거, 별초밥, 치킨구락부 등 다수의 브랜드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일산 지역에만 6개의 직영점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직영점 운영을 통한 노하우를 통해 전국 200여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폐점율이 낮아 많은 예비 창업자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창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오색만찬에서 운영중인 브랜드는 오봉도시락, 서가원김밥, 밀크밥버거, 별초밥, 치킨구락부 등 총 5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전국 200여 가맹점이 성업 중에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품질, 혁신, 성실”을 추구하는 경영철학과 “ALL OF THE GOOD NONE OF THE BAD(좋은 것만 있고, 나쁜 것은 없다)”라는 제품철학과 새로운 창업시장의 블루오션 개척과 발전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과 우수한 창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색만찬은 “고객의 요구에 신숙하고 철저하게 응답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신뢰와 책임으로 새로운 외식문화시장 개척에 도전해 나아가겠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남경필 경기도지사 표창 ( 지방세 성실납세자 )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2016 고객만족브랜드 대상 도시락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선정 등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