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마루

item item item item item

합리적인 가격과 최고의 품질,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점포운영 시스템을 갖춘 '치킨마루'입니다.

외식업, 치킨/찜닭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2,49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5,000 만원
  • 가맹점
  • 332 개
브랜드개요
  • <치킨마루>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크리스피치킨을 비롯한 양념치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운영하게 됩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크리스피치킨을 비롯해 양념치킨, 마늘간장치킨, 순살다이어트치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치킨마루>를 이용하게 되나요?
  • 남녀노소 누구나 치킨을 좋아하면 주 고객이 됩니다.
  • <치킨마루>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남녀노소 폭넓은 소비층을 확보한 검증된 아이템으로 투자비를 최소화하고 차별성과 경쟁력을 확보한 불황기 창업대안으로 완벽한 사업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반복구매가 매우 활발하고 완벽한 시스템 지원 및 제품 개발력은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게 "치킨마루"의 차별성과 경쟁력입니다.
  • <치킨마루>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개시일은 2005년 10월 10일 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7년에 가맹점 317개, 직영점 4개가 있습니다.
  • <치킨마루>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에 2017년 평균 152,137,000원입니다.
  • <치킨마루>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정보공개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7건, 계약해지 126건, 명의변경 91건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 치킨마루는 표준점수 633점을 획득, 현재 25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 <치킨마루>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치킨마루의 주 아이템인 치킨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유행에 민감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과 영업의 중요성이 훨씬 강조되고 점포의 입지 또한 중요합니다. 때문에 가맹점 창업시 직영점 및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시어 인테리어 부분과 가맹점비 확인, 영업실태를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전화(1800-9958)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시면 가맹사업부로 연결되어 사업전망과 비용 등 자세한 설명을 드리고, 창업설명회를 참석하게 됩니다. 그 후 최적의 상권/입지를 분석하고 가맹계약과 점포개발이 진행되며, 본사 교육팀이 이론 및 조리 등의 노하우를 전수한 뒤 현장교육을 통해 운영 매뉴얼을 확립합니다. 그리고 난 뒤 인테리어 시공을 거쳐 매장을 오픈하게 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사전 상권분석을 통해 치킨마루 최적의 입지로 점포선정을 하여 가맹계약과 점포계약이 진행됩니다. 이후 실전 노하우와 이론교육,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이 치킨마루 교육전문가를 통해 교육되며, 이와 동시에 가맹점 공사가 진행되어 공사 및 교육완료 후 매장 오픈이 진행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치킨마루 최고의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과 최고의 품질,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점포운영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메뉴구성과 꾸준한 메뉴개발로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고, 웰빙 지향 최고급 원부자재의 사용, 트렌디하면서도 친근한 인테리어, 최적화된 전문적인 조리 교육 시스템을 통해 성공창업으로 가시는 길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치킨마루 가맹점 개설은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본사 전문가들의 철저한 상권 및 입지분석을 통해 점포가 선별되며, 치킨마루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에 필요한 요소로서 상권 내 2,000세대 이상의 배후세대와 집객시설 등의 위치, 유동인구의 주동선 및 유동량, 고객층의 소득수준 및 연령대 등 다양한 요소를 집약하여 최종적인 입지선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예비창업자에게 맞는 최적의 점포를 선정하여 드립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본사 창업상담 전화(1800-9958)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설명회 문의 및 접수 완료를 하시면, 치킨마루 창업설명회 참석 및 전문적인 창업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치킨마루 가맹본부 : 서울시 노원구 동일로 1673(상계동, 상계빌딩 3층), 7호선 수락산역 5번출구와 연결]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예비창업자 분들의 창업설명회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에도 본사 창업상담 전화(1800-9958)로 문의만 주시면 영업담당자가 별도 연락을 드리며, 예비창업자 분들이 원하시는 곳에서 방문 창업상담도 진행해 드립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치킨마루 가맹점 창업 전 교육기간은 총 7일이며 본사에서 진행하는 이론교육 2일, 현장교육 5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론교육은 품질, 청결, 서비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서비스, 물류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현장교육은 실제 운영되는 매장에서 진행되며, 매장 오픈 이후에도 담당 슈퍼바이저와 본사 교육부서에서의 지속적인 조리교육을 진행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물론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비용 없이 치킨마루 본사 전문가들의 철저한 상권 및 입지분석을 통해 점포가 선별되기 때문에,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창업을 준비하시면서 많은 고민과 걱정, 궁금한 점이 많으실 겁니다. 치킨마루에 대한 모든 것을 정확히 알려드리는 것 뿐만 아니라, 그 외 필요한 정보와 각종 인허가 사항 등 직접 알아보기 힘든 부분까지 세세하게 예비창업자 분들의 옆에서 모든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치킨마루는 자체 물류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신화 된 자동화 시스템으로 가맹점 입고 단가를 최소화 하여 고객님들께 가성비 높은 치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전국에 치킨마루가 분포되어 있는 만큼 배송지역은 전국 불가능 한 곳 없이 배송하고 있고 배송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지역은 3자 물류를 통하여 매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사에서는 가맹점에서 매출 활성화를 위한 행사 진행 시 정기적인 지원(치킨박스, 현수막 등)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는 상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치킨마루의 슈퍼바이저는 월 1회 이상, 체류 시간 약 2시간 이상으로 담당 가맹점 방문을 필수로 하고, 애로사항들은 본사 보고와 회의를 거쳐 즉시처리를 하고 있으며 2일 이내 가맹점에 피드백 및 해결 방안을 전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장에서 행사 진행 시 인력지원에 어려움이 없도록 본사는 담당 슈퍼바이저들의 스케줄 조율을 통해 어려움 없이 행사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인력지원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치킨마루는 신메뉴에 대한 조리교육을 가맹점에서 직접 시연합니다. 또한, 본사 전 직원이 참여하여 약 두 달에 걸쳐 전 매장을 청소해주는 클린캠페인과 전 매장에서 동일한 맛을 내고 냉장고, 기름 관리 등의 교육을 실시하는 맛 관리 캠페인을 시행하여 가맹점주님들의 사기를 높이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치킨마루는 바른 먹거리를 위한 10년의 독한 고집으로 기본에 충실하며 정직하게 브랜드를 운영하며, ‘싸고+맛있는=치킨마루’ 라는 슬로건에 맞게 대한민국 치킨 가성비 최고의 브랜드로서, ‘망하지 않는 가맹점’, ‘망하지 않는 창업자’를 목표로 창업자와 본부가 공생하는 진정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자산규모는 6,215백만 원이며 매출액은 8,996백만 원이고 임직원 수는 총 32명입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2005년 ‘”GFC 치킨마루”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06년 ‘머니투데이’ 서비스만족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07년에 가맹점 100호점을 오픈하였고 ‘헤럴드경제’ 대한민국 혁신 기업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4년 치킨마루 가맹점 360호점 오픈과 뉴욕 타임즈 광고를 통해 ‘한식의 세계화’, ‘독도수호캠페인’ 등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며 2016년 현재 배달서비스를 도입하며 ‘대한민국 치킨 가성비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2016년 기준으로 치킨마루는 직영점 3개소, 가맹점 369개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가맹점 372개소가 전국에 영업 중에 있습니다. 369개 가맹점은 서울 117개소(31%), 인천 29개소(8%), 경기 164개소(44%), 기타지역 62개소(62%)로 각 지역에 분포되어 고객님들을 맞이합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치킨은 호불호가 없어 대중적이며 유행과 계절 상관없이 운영/영업이 가능합니다. 내 아이와 가족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치킨마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망하지 않는 창업자를 만들자!” 라는 신념을 가지고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전 가맹점 POP 무상지원’, ‘제작지원 및 협찬 등 광고비 無’, 가맹점과 함께하는 클린캠페인 등 가맹점과 상생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치킨마루는 최고의 품질과 가격, 매스티지 소비 트랜드의 반영과 저렴한 가격에 명품치킨을 제공함으로써 가성비 NO.1 브랜드입니다. 1:1 교육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도 운영이 쉽고 오픈 후에도 슈퍼바이저가 지속적인 경영 노하우를 드립니다. 치킨마루가 소비자와 판매자가 모두 만족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차별화 된 메뉴 개발과 홍보마케팅을 통해서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에게 사랑 받는 치킨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