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통마늘보쌈

item item item item item

유행을 타지 않는 웰빙 아이템!! 마늘보쌈의 원조 '돈통마늘보쌈'입니다.

외식업, 고기류

O2O 창업체험 프로젝트 안내
  • 1. 직접 체험해 보고 창업하세요. 그러면, 더 안전한 창업이 가능합니다.
  • 2. 창업 전에 실제로 창업체험 기회를 창업경영신문이 제공하겠습니다.
  • 3. “창업체험 신청하기”에 연락처 남겨 주세요. 바로 상담 드리겠습니다.
  • 투자자금
  • 5,330 만원
  • 가맹점매출(월)
  • 3,180 만원
  • 가맹점
  • 80 개
브랜드개요
  • <돈통마늘보쌈>로 창업을 하면 어떤 사업을 하게 되나요?
  • 돈통마늘보쌈만의 특허기술로 만들어진 마늘소스와 보쌈이 조합을 이루는 보쌈 매장을 운영하게 됩니다.
  • 주요 상품 또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메인메뉴인 마늘보쌈은 향긋한 마늘과 잘익은 김치가 입맛을 돋우는 원조보쌈입니다. 그외에 다양한 보쌈 요리들과 서브메뉴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 주로 어떤 고객들이 <돈통마늘보쌈>를 이용하게 되나요?
  •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합니다.
  • <돈통마늘보쌈>의 차별성 또는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 굽거나 튀기지 않고 삶아내는 방식으로 만들어 내는 보쌈과 발효식품인 김치와 어우러지는 진정한 음식입니다. 계절을 타지 않는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보쌈과 족발의 메뉴를 현시대의 트렌드에 맞게 재구성하였습니다. 사업주에게는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본사지원을 제공합니다.
  • <돈통마늘보쌈>의 가맹사업은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 가맹사업 개시일은 2009년 8월 10일입니다.
  • 현재 <가맹점> 및 <직영점>의 개수는 얼마나 되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에 가맹점 71개, 직영점 0개가 있습니다.
  • <돈통마늘보쌈>로 창업하면, 어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나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6년도 평균 3억 3,015만 9천원입니다.
  • <돈통마늘보쌈> 가맹점의 폐점 또는 명의변경 건수는 얼마나 될까요?
  •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간 계약종료 13건, 계약해지 31건, 명의변경 14건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는 어떤 수준으로 평가 되었나요?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을 고려하여 통계를 내는 객관적인 지표입니다.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에서 돈통마늘보쌈은 표준점수 513점을 획득, 현재 575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돈통마늘보쌈>로 창업하고자 할 때, 어떤 유의할 점이 있을까요?
  • 매장이 중, 대형 이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창업을 위해 더 큰 자금을 필요로 하는 점과 유사한 개념의 프랜차이즈가 많다는 점은 창업자들이 충분히 감안하고 검토해야 합니다. 그리고 경쟁이 예상되는 다른 가맹점과의 경쟁력 분석과 면밀한 상권/입지 분석이 필요합니다. 가맹점 창업시 직영점 및 가맹점을 직접 방문하시어, 인테리어 부분과 가맹점비 확인, 영업실태를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 위로
가맹점 창업안내
  • 가맹점 창업을 하려면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나요?
  • 가맹상담과 동시에 정보공개서를 제공하고 투자자금 계획과 점포규모를 확정합니다. 점포개발 및 상권분석을 거쳐 개설점포가 확정되면 개설점포의 지역과 특성에 맞춘 점포 영업전략을 수립하고 계약 전 인허가사항 체크 및 계약서를 제공한 뒤 가맹계약이 진행됩니다.
  • 가맹계약 체결 후, 가맹점 개설까지는 어떤 절차로 진행되나요?
  • 가맹계약이 완료되면 인테리어 실측과 도면 작성과 인테리어, 간판, 주방집기를 계약하고 공사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본사 교육 후 오픈 리허설 및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정식 오픈을 하게 됩니다. 오픈 후에는 본사가 사후관리를 진행합니다.
  • 이 브랜드 창업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 특허받은 마늘소스와 맛과 영양을 갖춘 경쟁력 있는 메뉴 구성으로 점심매출부터 저녁매출까지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는 매출실현이 가능하며, 배달음식의 대표 메뉴인 보쌈과 족발로 매장매출에 배달매출까지 일석이조의 매출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가맹점 개설에 적합한 상권과 입지를 설명해 주세요
  • 돈통마늘보쌈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웰빙 아이템으로 가족단위의 외식, 포장, 배달고객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의 점심메뉴 및 회식메뉴로도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주택상권과 오피스 상권 모두에 입점이 가능합니다.
  • 창업설명회에 참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언제든지 본사 1688-7833으로 연락 주시면 본사 또는 고객님과 가까운 매장에서 시식 및 창업에 필요한 설명을 진행해 드립니다.
  • 가맹상담을 신청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언제든지 본사 1688-7833으로 연락 주시어 창업 희망지역을 알려주시면 맞춤 창업상담을 진행해 드립니다.
▲ 위로
가맹본부 지원내역
  •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 어떠한 교육이 실시되나요?
  • 담당 수퍼바이져의 1:1 맞춤 교육을 통해 매장 오픈과 운영에 필요한 철저한 교육을 진행해 드립니다. 오픈 후에는 10일간의 매장 현장교육으로 경험이 없는 창업자도 어려움 없이 매장운영을 하실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합니다.
  • 상권/입지 분석 또는 점포개발 등에서도 가맹본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 점주님께서 희망하는 지역을 우선으로 하여 매출이 꾸준히 오르고 있는 지역, 또는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점포개발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평당 120만원의 합리적인 인테리어비용으로 창업 초기투자비용의 부담을 덜어 드립니다.
  • 가맹점을 개설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창업자의 눈높이에 맞춘 전문가의 세심한 상담을 통해 창업자의 자금사정을 고려한 가장 이상적인 점포의 선택 및 매장 업종변경을 도와 드리며, 안정적으로 영업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 가맹본부의 상품공급, 물류지원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주요 식자재를 본사 사옥에서 직접 생산하고, 본사차량으로 직배송합니다. 브랜드의 맛과 품질을 결정짓는 생산과 물류를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 자체가 가맹점 관리에 대한 무한책임과 사명감을 가지고 있으며, 내실있는 기업임을 증명합니다.
  • 가맹점 운영에 꼭 필요한 수퍼바이징 등은 어떠한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담당 수퍼바이져의 정기순회 뿐만 아니라, 가맹점 요청 또는 필요에 따라 수시 방문하여 가맹점의 애로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해결합니다. 또한, 격일로 방문하는 물류팀 직원을 통하여 본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집니다.
  • 가맹점을 운영하는 단계에서, 기타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 가맹점 오픈 후 영업을 위한 교육 및 영업관리, 신메뉴 개발로 고객만족과 매출향상을 도모합니다. 지속적인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고객이 브랜드를 믿고 찾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위로
회사소개
  •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 ‘마늘보쌈은 보약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웰빙 보쌈 메뉴를 '마늘'이라는 건강을 대표하는 식재료와 함께 개발하고, 차별화하여 고객님들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마늘 특유의 아린맛을 제거한 마늘소스(특허등록)는 브랜드의 가장 큰 경쟁력이며, 본사가 직접 제조, 물류공급 시설을 갖추어 안정적인 물품공급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 회사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산규모, 매출액, 임직원 수 등을 중심으로)
  • 2015년 본사 매출액은 48억원이며, 38억원의 자산을 가진 건실한 기업입니다. 총 20여명의 임직원이 가맹점의 매출신장과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애쓰고 있기 때문에 전국 80여개 가맹점에서는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본사의 지원과 교육을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대한 경험은 많은가요?
  • (주)코리아푸딩은 대표 브랜드인 『돈통마늘보쌈』외에도 쭈꾸미 전문점인 『신통화통』, 곱창 전문점인 『판쓰리 불곱창』, 추어탕 전문점인 『논도랑 추어탕』을 런칭하여 직영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현재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현황은 어떠한가요?
  • 돈통마늘보쌈은 본사가 위치한 지역으로서 1호점인 파주 문산점을 포함하여 전국 8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충청지사와 울산지사에서 각 지역 가맹점을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 회사의 CEO애 대해 간락하게 소개해 주세요
  • ㈜코리아푸딩 이규운 대표는 “고객들이 맛있게 드시고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최고로 행복하다. 그것이 보쌈만큼은 최고로 맛있게 만드는 달인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다. 앞으로도 오래도록 찾아주는 손님에 대한 고마움을 음식의 맛을 지키는 정성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 기타 회사에 대해서 더 소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보쌈메뉴를 전국 어떤 가맹점에서도 동일한 맛과 품질을 낼 수 있도록 천연 한방재료로 만든 보쌈염지제를 가맹점에 공급하기 때문에 조리과정이 간편하고, 맛과 품질이 뛰어납니다. 가맹점 창업 시 본사에서 특화된 레시피 전수를 통해 전문조리사가 없어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주방운영 시스템을 지원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한 것 또한 장점입니다.
▲ 위로